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꾸준함이 어려운 이유

by 하늘지니 2019. 3. 10.

꾸준함이 어려운 이유

인터넷 비즈니스가 되었든, 카피라이팅이 되었든 꾸준하게 라는게 참 어렵고 힘든 이유가 있다. 분명 올바른 방향으로 꾸준히 하고 또 하다보면 실력도 일취월장 늘어날테지만, 함께 수익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증가할 수 있을거라 믿는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일상생활에 녹아든 오랜세월 자신의 생활습관 패턴 때문에라도 쉽사리 성공을 향한 목표와 욕구가 있음에도 쉽지가 않은것이다.


성공하는 이들중에는 아침형 인간이 많은데, 보통 이른 새벽 5시나 6시 즈음에 기상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 당신의 모습은 어떤가? 물론 회사까지의 거리가 있어서 출근을 서두르기 위해 일찍 일어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저 시간대보다 1시간 이상은 더 자고 있는건 아닐까?


성공하려면 적어도 남들보다 1시간 더 일찍 일어나야한다. 이말은 1시간 덜 자고 그 시간만큼 무언가를 해야한다는 것일텐데, 일반적인 생활습관 패턴에서는 쉽게 바뀌지가 않는 부분이다. 더욱이 나 혼자만의 의지와 노력만으로는 한계에 곧 부딪치기 십상이다. 그래서 절박한 상황에서의 도전이나 목표가 뚜렷하다면 가족이나 주변의 도움을 받는것도 한가지 방법일거다.


성공은 누구나 바라지만, 모두가 성공하지는 못한다. 누구나 많은 돈을 벌고싶고 부자가 되고 싶지만, 모두가 부자가 되지는 못한다.


노력도 중요하고 뭐도 중요하겠지만, 스스로의 의식변화가 먼저 바뀌어야 한다. 변해야 한다. 기존 오랜세월 익혀온 습성을 하루아침에 바꾼다는건 사실상 어렵다. 그래서, 의식변화가 먼저 일어나야 하는데, 이건 좀더 전문적인 영역일수 있어서 패스할테지만 맥락의 뜻은 알거다.


스스로 동기부여가 먼저 되어야만이 이후의 모든 생각과 행동들이 해당 목표를 위해 움직이는 것이다. 꾸준함이 어려운 이유가 동기부여가 스스로 안되어 있기도 하거니와, 주변 환경도 여전히 그대로인 경우가 많다보니 쉽게 의식변화가 이루어지지 않는것일거다.


사는곳(집을 넘어 주거 환경)이 어디냐에 따라서 나의 인적네트워크가 달라질 수 있다. 내가 무엇에 관심을 두느냐에 따라서 나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 나의 의식변화가 먼저 이루어지고 행동이 뒤따르면 나의 수입이 바뀔 수 있다.


그러니 인터넷 비즈니스로 돈을 벌고 있거나 그러고 싶다면, 글쓰기(카피라이팅)로 꾸준히 안정적으로 돈벌고 싶다면... 1)의식변화 2)행동 실천 3)수정 보완 및 재실행 4) 앞단계들의 꾸준한 반복 이라는 과정들을 꾸준히 해가면 되는것이다.


노력도 해야하고, 즐기기도 해야하지만... 꾸준히 오랫동안 해가야 한다. 이건 아주 간단하게 이야기한것이지만, 성공하고 싶고 돈벌고 싶다면 꾸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