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

인터넷 비즈니스에 실패하고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by 하늘지니 2019. 4. 26.

인터넷 비즈니스에 실패하고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인터넷 비즈니스에 실패하고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누구나 기분이 가라 앉기 마련이죠. 또한 동기부여도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한마디로 멘탈붕괴의 조짐이 나타나는것이죠. 인터넷 기반의 비즈니스를 하고있는 사람이라면, 교재나 멘토 등을 통해 그대로 실천하고 있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그렇지만 해 보면, 교재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을겁니다.

평소 멘탈이 강한 사람도 단 한번의 실천으로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이 교재로는(또는 멘토의 가르침대로는) 돈벌 수 없다"고 생각하며 좌절하거나 또 다른 노하우에 손을 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되어 버리므로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돈 벌 수없는 사람이 되어버리는것입니다.  

전자의 경우 포기한다면 대단한 손실은 나오지 않겠지만 후자의 다른 노하우에 손을 대는 경우라면, 이것은 위험 신호가 켜지는 것이기 때문에 꼭 이것만은 피하라는 것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에 실패하고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 어떻게해야할까요? 대답은 대단히 간단한데 "결과가 나올 때까지 한다"가 정답입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자리와 아르바이트는 당연히 할 수있는 것입니다만, 인터넷 비즈니스가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지금의 직장을 생각해보십시오... 단 한번의 실수로 일을 그만두게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1 번 정도 실패한 것만으로는 그만두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내 경우에도 본업에 여러 번 실패했는지 모릅니다. 그렇지만 마지막 결과가 나올 때까지 몰입을 하였었습니다.  

직장에서 맡은 일에 대해서 좀처럼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도 원칙적으로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하고있는 것입니다. 실패 할 때마다 작업을 바꾸고하면 이력서 경력에도 흠집이 생길테니 말이죠. 한마디로 이도저도 아닌 상태가 되어버리는겁니다. 

또한 실패했을 때 당연히 의욕이 떨어지는 것은 지극히 일반적 반응이기도 합니다. 다만 그 떨어진 동기부여를 다시금 회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하면 좋은가? 결국 이것도 결과를 낼 수 밖에는 없습니다. 작업 실패한 직장에서 만회하는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교재대로 실천 한 번하고 실패하면, 다시 절차와 내용을 검토하고 실천하다 보면 결과가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왜? 실천 이전 내용과 실천 후의 내용은 관점이 바뀌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천 전에 교재의 내용을 알고 있다고 해도 실천 후에 다시 보면 새로운 관점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억력이 좋은 학생 시절조차도 교과서를 한 번 읽은 것만으로 내용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반복해서 다시 읽는 것과 똑같은 이치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는 착실하게 부지런히 결과가 나올 때까지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비법 등은 일절없이 실제 비즈니스를 노력하고 수정 보완해가면 누구나 돈 벌 수 있는 결과는 반드시 따라옵니다.

지금 잠시 수익이 나질 않아서 주춤한 상태라면, 포기하지마시고 잠시 쉬어가더라도 꾸준히 해나가시길 바랍니다. 꾸준히 해나가는 사람이 원하는 수익을 만들어 냅니다.

2019/04/22 - [인터넷 비즈니스] -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

2019/04/08 - [인터넷 비즈니스] - 인터넷 비즈니스 제휴 초보자가 돈버는 방법

2019/03/15 - [일상·생각] - 실패의 경험을 딛고 일어서야 발전한다

2019/03/10 - [일상·생각] - 꾸준함이 어려운 이유

2019/02/08 - [인터넷 비즈니스] - 인터넷 비즈니스의 가장 큰 장점

2019/01/30 - [인터넷 비즈니스] -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블로그의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