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

경험해본 사람들은 다 알고있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단함

by 하늘지니 2019. 5. 3.

경험해본 사람들은 다 알고있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단함

 

온라인 공간을 토대로 인터넷 비즈니스를 경험했거나, 현재 진행중인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다 고개를 끄덕끄덕하는것이, 콘텐츠가 쌓여서 창출되는 수익이 좋은 이유가 일정 시점에 도달하게 되면 즉 콘텐츠가 누적이 될수록 특정 시점에 한번 빵~ 터지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다. 구글애드센스의 광고수익변화가 그 대표적이다.

예를 들어, 최근 6개월 가량 애드센스로 창출되는 수익의 평균은 월 25~30만원 정도였는데, 지난달 4월에는 특정 키워드의 검색수요가 폭발해서 4월달 수익만 대략 3배 정도의 수익이 증가하기도 했다. 엄청난 수익이다. 이는 1개의 블로그에서 일어난 일이니, 개인의 역량에 따라서 이 수익은 충분히 증가할 수 있는 여지도 있을것이다.

아쉽게도 본 블로그는 아직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승인이 안되있는 상태여서, 향후 언제쯤 승인이 되어서 광고송출을 할 수 있을지는 앞으로 두고봐야겠지만, 최근들어 애드센스에도 많은 변화의조짐이 보여서 예의주시하는 상태다. 광고단위중에서도 링크광고(스폰서광고)가 중단되고 있는 현상도 봤으니, 광고단위의 변화는 곧 애드센스 수익의 변화로 이어질테니 많은 블로거들이 이부분에 대해서 고민해봐야하지 않겠나 싶다.

제목에서도 언급했듯이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단함이라는건 콘텐츠가 누적될수록 수익의 변화도 생기지만, 여기서 핵심은 알아서 자동으로 수익발생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블로그나 웹사이트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는 이들이라면 충분히 이해하리라 본다. 누적된 콘텐츠가 힘을 발휘할수록, 별도로 내가 손댈것이 없다. 알아서 수익이 발생하는것이다. 지난 4월한달간 수익의 핵심도, 작년에 작성한 포스팅 하나가 다시금 검색유입자의 증가로 인해, 꽤 많은 클릭이 발생한것이니 콘텐츠는 쌓일수록 좋다.

2019/04/30 - [인터넷 비즈니스] - 어느 쪽이 돈벌까? 잡기 블로그 vs 전문 블로그

2019/03/10 - [일상·생각] - 블로그운영시 콘텐츠부족 현상에 대처하는 간단한 방법들

2019/02/12 - [인터넷 비즈니스] - 일하는 방법의 다양화 시대(feat.인터넷비즈니스 제휴)

2019/02/08 - [인터넷 비즈니스] - 인터넷 비즈니스의 가장 큰 장점


요즘들어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추가 하는것이 상당히 까다로워졌음을 느낀다. 그래서, 꾸준히 수정보완실행 하는것이 중요한데, 1 개의 포스팅에 작성하는 텍스트의 분량도 일정수준을 넘어야 하고 누적되어 있는 포스팅 개수도 많아져야 하는것 같다. 느낌적인 느낌이지만 거의 그렇게 흘러가는 분위인것도 같다.(개인적 추측일뿐이지만)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일하는 방법도 다양해졌으며, 저마다의 성향과 주어진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일을 선택하면 된다. 돈버는방법 또한 본질에 대한 이해만 한다면, 충분히 인터넷 비즈니스로 온라인공간에서 돈벌수 있다. 적어도 블로그를 하고 있다면,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노력을 해가면 되는것이다. 그리고 콘텐츠의 힘을 믿으시라. 

시간의 자유, 경제적 자유, 인간관계의 자유를 누리고 싶다면 인터넷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하여 수익만들줄알면 된다. 그 방법은 본 블로그의 게시글을 충분히 읽었다면 이해할것이다. 인터넷 비즈니스(제휴) 초보자들을 위한 가이드 역할에 충실하고자 작성하고 있는 글들이니, 동기부여차원에서라도 읽어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