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연봉이 오르면 행복감도 늘어날까? [실제 체험]

by 하늘지니 2019. 5. 3.

연봉이 오르면 행복감도 늘어날까? [실제 체험]

 


행복의 의미를 조사한 적이 있습니까? 나는 최근 행복은 무엇일까 계속 생각하고 있고, 꽤 여러가지 조사하거나 자신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 결과, 결론이 나왔습니다. 행복은 주의 것이구나라고. 행복 습관과 태도를 습득하여 자신의 행복을 맞이하러가는 거 거라고. 아래에서 자세하게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1. 행복의 의미를 잘못 생각하지 않아? 행복은 마음의 습관

이전에 책을 읽고 있으면 이런 식으로 쓰여져있었습니다. "행복은 마음의 습관이며, 마음의 태도이다. 그리고 현재 지니고 실천하지 않으면 결코 맛볼 수없는." 이 말이 대단히 잘 표현한게 아닌가 싶더군요. 행복은 마음의 습관이며, 마음의 태도랍니다. 굴러 오는 것이 아니다.

즉, 무엇인가를 이루거나, 무엇인가 우연히 좋은 일이 일어 났을 때 밖에 채워진 기분이 될 수없는 사람은 진정한 행복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자신이 이상으로 하고있는 상태에야 행복해질 것이라고 착각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것은 행복의 의미를 완전히 잘못 생각하고 있습니다. 행복이라는 것은 지금의 상황 속에도 이미 많이 존재하고, 거기에 주의 하는 마음의 습관이거나, 마음의 태도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결코 맛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2. 연봉이 오르면 행복감도 커질까요? [실제 체험]
나는 지난 몇 년 동안 기복은 있었지만 이전의 연봉을 몇 배까지 올리는 것을 경험하고 실감 한 적이 있습니다. 연봉이 올라가면 확실히 행복감도 높아집니다. 이것은 나의 실 체험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나는 행복감이 증가했습니다.

연봉이 오르면 경험하는 것도 많습니다. 지금까지 할 수 없었던 것을 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감사 할수밖에없고 채워지는 기분이 들기 때문에 틀림없이 행복감이 높아집니다.

또한 돈에 여유가 태어나는 것으로 여러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밥을 한턱 내거나 작은 것이라도 좋고, 여행에 데려가주는 것이라든지 투자 해주는 등 뭐든지 할 수 있지요. 이러한 행동은 바로 자신의 행복으로 되돌아옵니다. 그래서 돈은 가능한 한 많이 벌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돈에 죄책감을 가지지 않고 단단히 돈을 벌고 단단히 사회에도 공헌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돈을 버는 악의 이미지를 가지고있는 사람은 아깝습니다. TV 나 사회의 세뇌에 현혹되지 말아주세요. 돈을 벌고있는 사람은 나쁜 사람 같은 이미지를 가지고있는 사람은 지금 버리는 편이 좋아요. 그런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있는만큼 돈을 벌 수있는 것은 없습니다.



3. 행복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 네 가지가 중요합니다.
 
3-1. 경제적인 여유가 중요! 수익의 10 %를 잡아 두자 
경제적인 여유가 없으면 모든 인간 관계가 삐걱 거리게 되어 버립니다. 특히 부부 싸움조차도 바로 돈의 문제가 원인이되는 경우가 많아 경제적으로 여유가 넘었던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돈 문제 따위 어떻게 해결하나요? 싶을지도 모르지만, 매우 효과가있는 방법을 하나 소개하자면.

계기는 이 책이었습니다. "바빌론의 백만장자 "번영과 부와 행복"은 어떻게하고 세워질 것인가 [조지 S. 쿠레이손]"

이 책 속에 다음 일설이 있습니다. "독수리가 재물에 길을 발견 한 것은 얻은 것은 모두 그 일부를 자신의 것으로 곁에 두는 것을 마음 먹은 때다." "응? 그냥?"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이 생각이 엄청 중요합니다.

(중략)

"재산이라는 것은 하나의 나무와 같이 작은 씨앗에서 성장한다. 네가 저축 첫번째 한장의 동전이 거리가되고 네가 부를 나무가 자라는 것이다. 씨앗을 심기가 빠를수록, 나무는 빨리 성장한다. 네가 계속 저축 계속 그 나무에 비료와 물을 잘주게되면 그만큼 빨리 니가 그 그늘에서 만족감에 잠길 날이 올 것이다."

이런 생각 이야말로 마음의 여유를 만들어 더 많은 돈을 늘려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손을 대지 않는 은행 계좌를 하나 준비하고 매월 수익의 10 %를 저축하도록합시다. 이게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로 손을 대지 말라는 돈입니다.

처음에는 미미한 금액이지만, "자신에게 여분의 돈이 있구나 '라는 여유가 생기고, 그 여유가 자신감으로 이어져 더 많은 돈을 끌어주게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여분의 돈"이 쌓이면 그 돈에 근무 해달라고 할 수도있게 될 것입니다. 투자 할 돈이 돈을 벌어주게 된다는 것입니다.

3-2. 낙관론이되자
아무리 부자가 되어도 걱정과 불안에서 해방되는 것은 아닙니다. 고민의 종류가 바뀌는 것만으로 아무리 성공해도 고민이나 불안에서 해방 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지금 낙관론자가 됩시다. 불안한 것을 항상 생각을하지 맙시다. 거기에 사로 잡혀 있어도 의미가 없어요.

이것은 생각의 습관에 지나지 않습니다. 지금 불안에 사로 잡혀 있는 사람은 큰 성공을 큰 부자가되었다고해도 불안에 사로 잡혀 계속살게됩니다. 그런 것입니다.

똑같은 상황에 처하더라도 불안에 사로 잡혀 계속 사람과 전혀 신경도 고정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불안에 항상 사로 잡혀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생각 패턴에 변화를 주도록합시다. 지금 이 순간부터 평소보다 조금 들뜬 행동처럼 의식하는 것만으로 생각은 확실히 다릅니다. 평소보다 조금 큰 소리로 말하고, 평소보다 조금 건강하게 인사를한다. 이것만은로도 좋다구요. 이것만으로도 사고 패턴은 확실히 변해갑니다.

3-3. "싫은 일"을 제거하는 것을 생각한다
싫은 것을 타성에서 일을 계속하는 것을 그만 둡시다. 싫은 것은 싫다고 분명히하고 그 싫은 일을 인생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생각합시다. 만원 전철이 싫어... 지금의 일이 싫어... 상사가 싫어...하지만 가족을 위해서라도 받아들이고 노력하지 않으면 뭐라도하고 있으면, 언제 까지나 행복은 얻을 수없고, 스트레스로 질병에 걸리기 쉬워버립니다.

짧은 인생, 그것은 아깝지 않나요? 싫은 일을 한번 다 종이에 써보고, 그 싫은 일을 인생에서 제거하려면 어떻게해야 좋을지를 필사적으로 생각해 보면 좋습니다. 제거하는 것조차 생각하지 못했다는 사람도 많다고 생각 합니다만, 대부분의 것은 배제 할 것입니다.

3-4. 행복감을 높여주는 운동은 필수!
"운동 할 시간 따윈 없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큰 실수를 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운동하지 않을 정도로 틈이 없는게 아닙니다. 운동하지 않고 병이 드러누워 있을 틈이없고 체력이 없어져 지치기 쉬운 몸이 쉬고만 있을만큼 한가한게 아닙니다. 하루 30 분 운동이, 나머지 23 시간 30 분에주는 영향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체력이 붙어 파워가 넘치고 자신에 자신감이 붙고, 비즈니스에도 좋은 영향이 나와... 결과적으로 자신의 행복으로 이어진다는건 틀림 없네요.

"편의점은 첨가물이 많기 때문에" "백설탕은 몸에 나쁘기 때문에 먹지 않는다" "담배의 간접 흡연은 정말 짜증나"라고 말하고있는 사람에서 근육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하지 않는 사람은 내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것보다 운동을하지 않는 것에 의한 디메리트가 큰 것을 알고 싶어하고 운동에서 대부분의 것은 해결할 수 있지요.

이런 말을하는 사람에 한해서 "운동하고 있습니까?"라고 묻자 "운동은 서투릅니다"라고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왠지 그 시점에서 설득력이 반감되어 버립니다. 행복감을 높이고 싶다면 운동합시다!



4. 정리
「행복」은 조금 모자름을 파악하는 경황이없는 말 같지만, 나는 "행복은 마음의 습관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많은 행복이 있음을 주의 하고 마음의 습관을 소중히하고 있습니다.

내 경우는 연봉이 올랐다함으로써 행복감도 올랐다고 느꼈습니다. 그것은 하고싶은 일이 늘어났고 더 잘 할수도 있는게 늘었기 때문. 그래서 점점 더 벌어서 사회에도 공헌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행복감을 높이기위한 포인트를 4 가지 정리해 봅니다.

경제적인 여유가 중요! 수익의 10 %를 모아두자
낙관론이되자
"싫은 일"을 제거하는 것을 생각한다
행복감을 높여주는 운동은 필수!

이상입니다.

이 블로그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당신에게 도움이 되고 행복감 업으로 이어질 것을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