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되는 이유 6 가지

by 하늘지니 2019. 5. 4.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되는 이유 6 가지

 


구글 애드센스를 도입하고있는 블로거는 많다고 생각 합니다만, 애드센스 계정 정지 처분을 경험하게 되는 블로거들이 꽤 많은 것을 알고 계십니까? 약관을 반드시 읽고서 모든 내용들을 파악하고 안전하게 운영하면 좋겠지만, 약관이라는것은 어려운 단어로 쓰여져 있으니 읽고 싶지 않지요. 

나는 지금까지 한번도 정지 된 것은 아니지만 내 주변인들에 경우 간혹 정지되어 버린 사람이 있기 때문에 다시 중단되는 원인을 정리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정 정지가되면 꽤 번거로운 그래서 여기에 적혀있는 내용은 제대로 이해해 블로그 운영을 해주세요.

1. 스스로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

먼저 애드센스 계정 정지되기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가 "스스로 자신의 애드 센스 광고를 클릭" 하는 것입니다.

기분은 압니다. 너무 잘 압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무렵은 좀처럼 광고를 클릭 해주지 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수익을 올리려고 스스로 선택하고 싶어지는건 당연지사죠.

하지만 이것은 절대 하면 안되는 행위이므로 절대로!! 자신의 블로그 광고를 클릭하지 말아주세요. 하루에도 몇 번씩 클릭 하다보면, 1 일 1 회 등으로도 지속적으로하고 있다고 정지 조치되므로 주의하십시오. 어쨌든 부자연스러운 클릭은 즉시 구글로부터 감지되기 때문에 단 수백원~천원 정도의 수익을 위해 클릭하는 것은 그만 하시기 바랍니다.

2. 모르는 곳에서 가족과 지인이 응원 클릭을하고 있었다. 

다음의 이유도 꽤 많습니다만, '가족이나 친구의 응원 클릭'입니다. 클릭하고 본인은 긍정적으로 해주고 있는데, 이것도 부정 클릭으로 간주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이나 친구 "블로그의 수익 창출을 위해 지금 노력하고있는거야"라고 말한 적이있는 사람은 정말 요주의. "절대로 의도적으로 광고를 클릭하거나 하지 말아라"고 다짐하고 있어야합니다. 당신이 블로그를 노력하고있는 모습을보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해 버리는 기분은 잘 알 수 있지요. "만약 응원 해 준다면 기사를 차분히 읽어주는 것이 가장 효과가 있는거야"라고 가르쳐주십시오.

만일 이것이 이유로 중단되었다하더라도 상당히 유해하지 않으면 일방적으로 퇴장되는 것은 거의없고, 1 개월간 광고가 표시되지 않거나 하는 정도로 끝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아무튼 일부러 한 것은 아니니까, 1 달 동안 근신하는 것은 어려운 생각도 있지만, 구글도 광고주도 사업으로 임하고있는 이상은 어쩔수 없는 부분도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역지사지의 입장에서생각한다면 충분히 수긍할 수 있을겁니다.

3. 제 3 자에 의한 악의적인 클릭

다른 사람이 의도적으로 부자연스럽게되도록 당신의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여 부정 취급으로 몰아버리는 것도 있습니다. 통칭 '애드센스 사냥'이라는 기술입니다. 비열 한 짓이지요. 최근 애드센스의 심사에 통과하는 것 자체가 힘든데 모처럼 손에 넣은 계정을 이런 일로 박탈되어 버려서는 참을 수 없습니다.

형제가 라이벌를 걷어차 떨어 뜨리기 위하여 일을하는 경우도있을 것이고, 안티가 괴롭혀 오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은 100 % 방지 하기는 어렵고 평소 애드센스 클릭 수를 확인해 두고, 너무 부자연스러운 클릭이 있을 때는 자신이 직접 즉시 구글에 알려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에 알릴 때는 여기에 "무효 클릭의 연락 양식"을 사용하십시오. 이것을 하고있는 범인 측의 사람, 정말 소송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각오하는 편이 좋습니다. 어쨌든 즉시 그만 두어야 지요.

4.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부적합 사이트에 노출시킨다

또한 애드센스 사냥 방법의 하나로 단골인데 자신의 애드 센스 코드를 복사하여 마음대로 성인 사이트 등의 금지 사이트에 노출시켜 버리는 것.

아시는 분도 많다고 생각 합니다만, 공개된 블로그 게시물은 쉽게 HTML 소스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크롬이면 블로그를 열고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u"를 눌러 소스 화면이 열릴 것입니다만, 그래서 붙어있는 구글 애드 센스 코드도 볼 수 있으므로, 그것을 그대로 복사 해 버리면 누구라도 간단하게 자신의 코드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그러나 이 기술은 2018년 10월 애드 센스의 사양 변경으로 할 수 없게되는 것은 아닐까요? 지금까지 한 번 심사에 통과 해 버리면 두 번째 이후의 사이트에 자유롭게 코드를 붙일 것입니다. 하지만 할 수 없게되어 2 번째 이후의 사이트도 모두 재검토가 들어가게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이걸 '사이트추가' 로 이해하면 될 듯 싶네요. 

아뭏든 부적합 사이트에 광고코드를 부착해도 그래서 심사가 들어가더라도, 떨어져 버리면 마음대로 자신의 코드에 광고가 전달되는 것은 없을테니 안심하세요.

5. 급격한 PV 증가에 따른 광고의 클릭 수 급증

이전에 클라이언트의 블로그에서 실제로 있었던 일입니다만, 평소와는 다른 급격한 PV 증가에 따라 광고의 클릭 수가 비정상적인 수치로 올라버려 구글에서 일시적으로 정지되어 버리는 것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누군가가 악의적으로 한 것은 아니고, 우연히 TV에서 화제가된 트렌드 키워드로 상위를 잡았을 때 일어난 현상으로, 평소의 클릭 수와 명확하게 숫자가 다르기 때문에 구글도 부진한 클릭으로 판정 한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이것 만큼은 방지 할 수가 없다 네요.

이 때 잠시 아무것도하지 않고 모습을보고 있으면 원래대로 돌아오긴하지만 모처럼의 성수기에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것은 속쓰리는거죠. 이런 부분은 구글에서도 어떻게든 조치를 해 주었으면합니다.

6. 남자 수영복 사진도주의가 필요

그리고 의외로 알려지지 않은 것이 수영복 사진입니다. "어? 이것도 안돼?"라는 것도 걸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내 고객 님도 수영에 대한 기사를 쓰고있는 것이 '성인용 콘텐츠'로 경고를 받았습니다만, 어떻게 봐도 성적인 내용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진이었습니다.

그 때 계정 정지가 된 것이 아니라 해당 페이지만 애드센스 광고가 전달되지 않는 상태에 있었습니다. 경고가 도착하면 바로 대응하면 문제 없지만, 아슬 아슬한 수영복 사진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일부 정보에 따르면, 남성의 상반신 알몸의 수영복 사진도 걸릴수 있으므로 조심해 두는 것이 좋겠네요.

구글의 기본 방침으로 "접근하는데 문제가 없는지"라는 판단 기준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관점에서 내용을 검토 할 필요가 있지요. 덧붙여서, 구글 애드센스 공식 계정 정책에 대한 동영상이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정리

블로그에서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에게는 "애드센스 계정 정지"는 사활 문제이며, 전문 블로거로서 해 간다면 정책에 관해서는 제대로 공부하고 있어야합니다. 계정이 박탈되어 버리면 상당히 번거로운 문제에 직면하게되고, 잘못하면 자신의 명의로는 다시 계정을 받을 수 없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위의 6 개 항목들은 충분히 주의 하셔서 자유로운 블로그 라이프를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