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돈벌기위한 글쓰기(카피라이팅)는 꾸준한 연습만이 살길이다

by 하늘지니 2019. 3. 10.

돈벌기위한 글쓰기(카피라이팅)는 꾸준한 연습만이 살길이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핵심은 결국 '글'로써 모든걸 판단하게 된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잠재고객들에게 제대로 어필하기 위해선, 다양한 콘텐츠 유형으로 배포하여 어필하게 되는데 그 핵심이 발로 글(카피라이팅)이 되는것이다.


인터넷 비즈니스에 관심이 많다면, 아마도 페이스북에서 나도 모르게 어떤 특정 콘텐츠에 반응을 하거나, 이미지나 동영상 또는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가 있었을텐데, 적어도 내가 반응을 했다는건, 해당 콘텐츠의 글쓰기(카피라이팅)가 제대로 되었다는 것이다.


즉 잠재고객이자 타겟팅에 잡힌 당신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글쓰기로 현혹시키는 기술은, 요즘같은 시대에는 더더욱 필요한 기술일거라 생각한다.


말로써도 잘 어필하는게 중요하지만, 남게 되는건 결국엔 문서나 모니터상에 보이게 되는 화면속 글(문장)이 되는것일테니, 글쓰기(카피라이팅)로 돈을 벌고 싶다면 꾸준한 연습만이 살길이다.


이전의 포스팅에서도 카피라이팅에 도움되는 팁들을 언급했었듯이, 한 사람의 라이프사이클을 살펴보면 특정 연령대에 주요 관심사가 저마다 다르다는걸 알게 된다. 또는 당장에 본인의 과거를 돌아봐도, 10대, 20대, 30대, 40대... 어느 연령대였던 시절마다 그 관심사는 전부 다 달랐음을 깨닫게 되는것이다.


그래서, 해당 연령대의 주요 관심사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카피라이팅을 작성할 수 있다면,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든 판매를 효율적으로, 수익은 극대화 할 수 있는 이상적인 마케팅 도구가 될 것이다.


가끔 특정 커뮤니티에서 운영진이 무료로 풀어버리는 카피라이팅이 있다. 어떤때에는 약간의 비용을 받고서 판매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카피라이팅은 어느정도 성과를 봤던 카피라이팅이라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다.


하지만 유료로 구매한 카피라이팅이 온전히 내 것이 아니듯이, 참고를 하여 나만의 카피라이팅을, 완성해가야하는 숙제는 여전히 내 몫인것이다. 벤치마킹할 참고자료는 마련이 된것이나 다름없으니 이보다 더 좋은 소스가 또 있을까?


블로그운영을 꾸준히 하다보면 한가지 좋은게 글쓰기에 대한 거부감은 거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조금만 트레이닝을 하게 되면, 훨씬 더 임팩트 있는 글쓰기가 가능한것이고 나아가 돈버는 글, 카피라이팅이 되는 것이다.


돈벌기위한 글쓰기의 핵심은 꾸준한 연습인데, 이는 올바른 방향으로 할때에 가능하다는 것이니, 제휴마케팅으로 수익극대화를 하고 싶거나,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고싶거나, 나만의 비즈니스를 위해 제대로 블로그 방문자 및 구독자를 위해 카피라이팅 역량을 키워가도록 하자.


연습, 또 연습만이 살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