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변화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안정

by 하늘지니 2019. 6. 4.

변화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안정


오늘은 변화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해봅니다.
 

나는 살아 가는데있어서 이 변화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단순히 같은 생활을 수년간 반복해도 재미 없다라는 것도 있습니다 만, 변화가 없다는 것은 우주의 법칙에 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은 태어나서부터 계속 죽음을 향해 끊임없이 변화 하고 있습니다. 

 

어제와 오늘에 전혀 변화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조금씩 늙어 가고 있고, 죽음을 향해 시간은 확실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의 모든 생물은 태어나서 죽음을 반복, 그 순환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생물뿐만 아닙니다. 날씨와 기온 등의 환경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원래 지구가 항상 돌고 돌기 때문에 당연하다면 당연한 일입니다. 그것이 우주의 법칙이며, 그러한 규칙의 테두리 아래에서 우리들은 살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실제 인생에서 변화를 두려워하며 지금있는 것에 과도하게 집착합니다. 이렇게 변화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자신으로 변화되기 위해서는 변화는 반드시 받아 들여야하지 않으면 변화 없이는 성장도없고, 변화를 두려워 한 인간의 이야기는 거기에서 끝납니다. 

 

사람은 누구나 변화하고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있어도 지금보다 상황이 나빠지면 어쩌나하는 불안감으로 지내게 되며 현상 유지에 만족하게 됩니다. 하지만 원래 변화를하지 않으면, 현재는 악화에 정해져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의지에 관계없이 세계는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인생에서 현상 유지를 선택하면 세상이 스마트폰을 취급하는 것이 주류가 되어 있는데, 사용법이 어려울 것이라는 선입견에서 계속해서 오래전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 과 같습니다. 그런 사람들도 아직도 있습니다 만, 분명 시대는 변화하고 있습니다.


삶도 똑같습니다. 지금 이 시대의 전환기에서 일하는 방식도 바뀌고 있는 것입니다. 아직도 세상의 상식으로는 취직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풍조가 있지만, 별로 그렇지도 않거니와 얼마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해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 시야를 넓혀 삶을 다양화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략 변화라고 받아 보니 별일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 이런 것이구나에서 대략 해결합니다. 매일 타성에서 루틴화 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어제보다 1 밀리라도 좋기 때문에 성장하도록 의식 해 보는 것부터 시작해보십시오. 

 

나는 매일 정보 발신하는 것으로 생각을 클리어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뭔가 새로운 발견하지 않을까 항상 안테나를 두르게 생활하고있는 것입니다. 시대는 매일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으며, 그 속도는 점점 빨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거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금 자신에게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이 최선인지 생각할 수 있어야합니다. 만명에 공통된 대답하지 않고, 사람에 따라 대답은 다르기 때문에 무수히있을 것입니다. 시대는 어디까지해도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들도 매일 변화하는 것은 살아가는데 있어서의 숙명 인 것입니다. 

 

그래서, 현상 유지에 그치고 안정된 생활을 잡으려하면할수록, 불안정한 생활이 되어갑니다.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계속 변화를 추구해야 하는것이야말로 진정한 안정입니다.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은 무엇을 잃는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대신 뭔가 새로운 것이 손에 들어갑니다. 이런 순환에 의해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사상이 변화 해 나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이 음식을 먹고 배설을 하는 행위의 반복과 같습니다.


호흡을 반복 끊임없이 몸을 순환시키고있는 것도 원리는 동일합니다. 지구도 돌고 계속하여 안정되어 있지요. 우주의 법칙에 예외가 아니 인생도 변화를 주려고 한다면 시대의 흐름에 몸을 맡기고, 변화에 따라 살아있는 것이 즐거운 인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정된 삶과 변화하는 것으로 밖에 구할 수 없다는 것을 항상 의식하면서 생활합니다. 이 것을 의식하는 것만으로 크게 인생은 달라질 것입니다. 


오늘의 내용은 이상입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