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블로그 작성시 점검해야할 3 가지 포인트

by 하늘지니 2019. 3. 31.

블로그 작성시 점검해야할 3 가지 포인트

이번에는 블로그를 쓸 때 의식 해 주었으면 하는 3 가지 포인트에 대해 써 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무렵은 실제로 어떻게 쓰면 좋을지 고민이 많은 시기지요. 하지만, 쓰는 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블로그 기사를 쓸 때 의식 해 주었으면 하는 3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한 3 가지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1. 블로그 기사는 가볍게 시작한다
블로그를 시작했을 무렵은 특히 어렵게 생각하는게 일상다반사죠? 어쨌든 깨끗하고 멋진 문장을 쓰려고합니다. 그 작성하려는 조바심은 곧 실수입니다! 라고 말하려는 생각은 없습니다. 오히려 진지하게 생각하고 쓰고 진행하고 있으니까 좋은 노력입니다. 하지만, 매번 멋진 기사를 쓸 수있는 것은 쉽지가 않지요? 심각하게 고민하여 필사적으로 계속 쓰는 것이 좋다입니다. 

처음에는 기합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계속할 수 있지만 곧 거대한 벽에 부딪치는 기분일 것입니다. 그렇게되어 버리면, 동기 부여가 떨어지며 블로그 기사를 쓸 수 없게되어 버립니다. 최악의 경우, 좌절하고 만다라고 부정적인 나선형으로 빠져 버립니다. 

그렇게되지 않기 위해서도 다음 절에서 전하는 간단한 3 가지 포인트를 의식하는 것처럼 해보십시오.

2. 블로그 기사를 쓸 때 의식하는 3 가지 포인트

* 톱
* 바디
* 클로징

블로그 기사를 쓸 때 의식하는 단 3 가지 포인트 입니다. 여기를 이해할 수 있으면 지금까지보다 단연 문장을 쓰기 쉬워집니다. 그 이유는 지금까지보다 쓰는 내용이 명확 해지고 있습니다. 쓸 내용이 명확 해지면 지금까지보다 고민하는 시간은 줄어들고 있으며, 문장력도 확실히 능숙해집니다.

무엇보다 블로그 기사를 쓸 수록 즐거워지는 거죠. 확실히 의식하고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의 흥분과 두근 두근 소중한 마음을 되찾아주세요. ^^

1) 톱
이 부분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의 제목 및 내보내기 부분입니다. 세간에 알려져있는 것이, 키워드를 포함한 카피 등을 들은 적이 없습니까? 이 부분에서 키워드를 포함한 캐치 카피를 작성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수 있습니다. 

"개성있는 문장"과 "키워드를 포함한 카피"... 어느 쪽이 읽고 싶나요?!

대답은 후자의 "키워드를 포함하는 캐치 카피"가 떠오른다고 생각합니다. 상위 역할이지만, [다음 섹션을 계속 읽어 줄 수 있도록하는 것] 입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이미지하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예문을 섞어 가며 설명합니다.

이 기사의 제목입니다만···
"블로그 작성시 점검해야할 3 가지 포인트"입니다. 이 안에 키워드를 넣고 있습니다. 여기서 키워드는 '블로그' '점검' '3 가지 포인트' 입니다. 

이러한 키워드를 넣는 것으로, 블로그를 쓸 때 의식하는 포인트라고 인식 해주기 쉽습니다. 이어 모두의 문장입니다. 이곳에서도 키워드를 포함시켜 이 기사의 개요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무렵은 실제로 어떻게 쓰면 좋을지 고민이 커지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쓰는 법 은 정말 간단하죠. 블로그 기사를 쓸 때 의식 해 주었으면 하는 3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한 3 가지 포인트 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와 같이 작성하여 블로그 기사를 쓸 때 의식하는 3 가지 포인트에 대해 써 인식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있는 독자라면 다음이 신경이 쓰인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최대의 포인트는 [3 가지 포인트] 입니다 . "블로그" "점검"만으로도 키워드로 포함하기 때문에 문제 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 2 개의 키워드 [3 가지 포인트]를 플러스하여 독자의 관심을 더 끌고 있습니다. 

"블로그" "점검"그냥 제목보다 읽고 싶은 기분이 되어 오지 않습니까?

2) 바디
탑 카피로 관심을 끌고 온후 후속 설득의 부분입니다.

· 누구에게 전달 하는가?
· 무엇을 말할 것인가?
· 어떻게 말할 것인가?

이 부분을 의식하는 것으로, 당신이 전하고 싶은 것이 제대로 전달되는지 여부가 정해집니다. 전하는 방법도 3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설명합니다.

2-1) 문제 제기
먼저 독자의 고민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독자는 뭔가 고민을 안고 블로그에 겨우 도착했습니다. 먼저 "이제 나도 바로 그것이 고민인거야."라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 : "혹시, 당신은 평소 〇〇과 △△을 앓은 적이 없습니까?"

이런 작성을하는 것으로 문제를 제기 해 줄 것입니다. 이렇게하는 것으로, 독자는 "내 고민을 알아주는구나!"라고 생각하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예 : "이전 저도 같은 ○○과 △△에서 고민하던시기가 있기 때문에, 당신의 기분은 잘 알 겁니다." 이 같은 흐름으로 독자에게 공감함으로써 더 독자를 유치 할 수 있습니다.

2-2) 해결책 제안
문제 제기를 한 후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잘 버리기 십상인데, 문제 제기를 한 후 자신의 경험과 배운 것을 쓰고 마구 버리는 것입니다. 쓰고 싶은 기분은 잘 압니다만, 독자는 고민을 안고 오고있는 것입니다. 당신의 경험과 배운 것에는 관심 없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해결책을 전해 나갑시다. 

방금 전의 "당신은 평소 〇〇과 〇〇 앓은 적이 없습니까?"에서 문제 제기 한 후 당신이 알고있는 해결 방법을 전하고 있습니다.

예 : "만약 당신이 〇〇과 △△ 앓은 경우 □□이라고 하는 방법으로 그 고민은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잔소리는 없어집니다."

위의 형태로 써서갑니다. 해결책을 알고 어필하는 것으로, 독자로부터 더욱 관심을 끄는 수 있습니다.

2-3) 신뢰감을 연출
기본적으로 독자 여러분이 말하는 것은 믿지 않습니다. 이유는 모두 동일한 것을 말하는 정도 밖에 독자는 파악하고 있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더 독자를 끌어 당기는 방법은 [고객의 소리]와 [리뷰]를 써주는 것입니다. 제삼자의 목소리를 전달함으로써 당신의 신뢰가 크게 오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무렵이라고, "고객의 소리"는 꽤 모으기 어렵기 때문에, 당신의 체험과 감상을 써 봅시다. 
아까의 계속으로 써 봅니다.

예 : 실제로 나도 ○○과 △△에서 계속 고민하고있었습니다 만, □□이라고 방법을 아는 사람이 가르쳐 주었으므로, 실제로 시험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사용법은 무척 간단해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있었습니다. 덕분에 지금은 그토록 고민하며 겪었던 ○○과 △△에서 완전히 해방되었습니다. 

고민에서 해방되면 동기가 부활하여 작업 속도와 효율성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쉽게 전달하고 어떻습니까? 고민을 안고 있던 독자는 □□이라고 상품을 손에 넣고 나서의 일을 상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서 또한 실제로 □□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절차 등을 말한다면 그림을 사용하여 설명을하면 정중 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그림과 영상은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클로징
기사의 마지막 부분의 문장이네요. 알기 쉬운 작성은 [정리] 입니다. 문제 제기 → 해결책의 제시와 구체적으로 전했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정리해주는 것으로 독자는 더욱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을 팔거나, 무엇인가 서비스의 가입을 촉진한다면 그들이 사용하는 장면을 몸에서 생각(상상)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의 구입이나 서비스 가입을 촉구하고 독자의 등을 살짝 밀어 올려 주기바랍니다. 그 때 마구 부추기거나 과장으로 팔아 대는건 정말 엄금입니다. 당신의 신뢰가 단번에 심연으로 떨어집니다.

어디 까지나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행동 할 수 있도록 독려 해주세요.

정리
이번에는 "블로그 작성시 점검해야할 3 가지 포인트"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구체적인 작성도 예문을 싣고 써 보았습니다. 어땠습니까? 블로그에도 다양한 쓰는 법이 있는데, 이번에 전한 작성은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초보자도 접근하기 쉬운 쓰는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방법들을 배우기 전에 이번에 작성한 내용을 토대로 당신만의 쓰기를 해보세요.

그 때 멋진 문장 따위는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상하게 의식하면 너무 피곤해지므로, 당신이 지금 가지고있는 힘으로 최선을 다해 써주세요. 블로그는 신기하게도 쓰면 쓸수록 문장력은 올라갑니다.

반년 후, 지금 쓴 기사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얼굴이 화끈해질정도로 부끄럽게 느껴질겁니다. ^^  
그렇게 글쓰기 역량이 는건 당신이 확실하게 성장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써나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