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자유롭게되기 위해서는 노하우보다 마인드가 중요

by 하늘지니 2019. 5. 1.

자유롭게되기 위해서는 노하우보다 마인드가 중요

 


인터넷 기반의 비즈니스 공부를하다보면, 우선 사고 방식이 중요하다고 잘 알려져 있지만 이것은 사실입니다. 제휴마케팅분야도 마찬가지입니다. 제휴도 훌륭한 인터넷 비즈니스이므로 역시 성공하려면 노하우보다 마인드가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제휴마케팅으로 돈을 벌고 있지 않은 사람에 한하여 마인드보다 노하우를 먼저 가르치는 형태가 많이 잘 알려져 있지만,이 생각은 위험합니다. 왜냐하면 마인드(의식변화)가 나오지 않은 사람에게 노하우를 제공해봤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중에 실천하지 않고 포기하거나 좌절 해 버립니다. 

마인드란 무엇인가? 간단히 생각합시다.

모든 분야에서 성과를 내려면 마인드(사고)가 중요하고 사람의 행동은 모든 사고 방식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재능이 없거나 무리 라든지, 부정적인 생각에서 생각하는 시점에서 무리한 것은 자신이 가능성을 반하게하는 것뿐입니다. 자신에게도 무리라고 변명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정말 안타까운 상황이거니와 자신 이외는 누구도 모르겠네요. 예를 들어 당신이 체중을 5 kg 떨어 뜨리기 위하여 간식 금지라는 과제를냅니다.  

당신은 단 것을 좋아하는 음식이라 간식 따위는 그만 둘 수 없다! 무리! 라고 단정하면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이유와 같은 것입니다. 그렇게되면 체중을 떨어 뜨리는 방법을 가르쳐도 자신 스스로가 실천하지 않기 때문에, 결과 따위는 나오지 않습니다. 결국 마인드(의식변화/사고)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노하우를 가르쳐도 결과 따위 나올 리가 없는것입니다.  

그렇게 쉽게 결과가 나올 법한 방법은 없을까 하고,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자신의 상황에 핵심을 찌르는 광고문구 등에 속아서 여러 무료로 제공한다는 자료집등에 현혹되거나 고액 강의를 듣게 되는겁니다. 속아 버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돈벌지도 못한채 잊혀져 가거나 사라져가는 것입니다 만, 너무 슬픔이 크지 않습니까? 그래서 우선 노하우를 추구하기 전에 마인드를 철저하게 연마하는 것으로 당신의 인생은 달라집니다.   

같은 노하우를 배우고 있는데 결과에서 차이가 나는 것은 왜일까요? 이것은 학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같은 교과서 같은 수업을 받고 있는데 시험 점수에 차이가 나는것은 왜일까요? 물론 개인차와 능력의 차이는 있지만 핵심은, 행동 한 가지 차이입니다.   

점수가 좋은 아이는 예습도 복습도 제대로하고 행동하고 있고, 변명하지 않고 노력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적 나쁜 아이는 나에게는 무리라고 변명하고 예습도 복습도하지 않고 행동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없는 이유를 만들어 아무것도 실천하지 않기 때문에 노하우를 가르쳐도 결과 따위는 나오지 않습니다.   

아무리 재능이없는 사람도 1 년 동안 필사적으로 노력하면 투잡 부업으로 월 100 만원 이상은 벌 수 있으며,  몇 년 후에는 월급 1000만 원도 꿈은 아닙니다. 마인드(의식변화/사고)를 검토하고 행동하면 좋습니다.  

우선 목표를 설정하는것은, 마인드를 재정립함에 있어서 중요한 목표 설정입니다.

· 목표를 설정 
· 목표를 달성 할 때 미래를 상상
 

목표를 세우면 사람들은 행동으로 옮기기 쉬워지고, 자신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으면 그 앞에는 밝은 미래가 있다고 생각하는 수도 있고 동기부여의 유지도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예이지만... 

· 3 일 동안 블로그 만들기 
· 7 일 이내에 키워드와 문서 작성을 배우기  
· 1 일 1 포스팅 쓰기 (3 개월 90 개의 포스팅 개수) 
· 4 개월 만에 첫 수익발생   
· 포스팅 및 콘텐츠를 더욱 증가 
· 6 달 후에는 월급 100 만원을 목표로  
· 1 년 후에는 월급 300 만원 이상 벌어서 퇴사
 

이런 식으로 목표를 만들어보십시오. 안되면 수정보완해가면 됩니다. 절대로 손을 멈춰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이 후가 중요하지만, 목표를 세운 뒤의 미래상도 정해 둡시다!   

이런 식으로...   

· 회사를 그만두고 원하는 시간에 일어난다.
· 싫은 상사로부터 해방된다.  
· 좋아하는 사람과 원하는만큼 지출한다.  
· 세계 곳곳을 여행한다.
· 더 돈을 벌기 위해 콘텐츠를 강화한다.
 

이렇게 밝은 미래상도 내 안에서 정해두면 좌절하지 않고 동기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까? 지금의 회사를 자의든 타의든 그만두게 된다면?

블랙 기업이라는 말이 생겨, 사회 문제가되고 있습니다. 여러 이슈가 되는 부분들도 있지만 그래도 그만두지 않고 노력하고있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 한 댓가치고는 너무 적은 월급때문에 늘 불편한 생각을하고 있다면, 그런 블랙 기업 따위는 그만두면? 어떻게 될까 하는 생각은 매일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만 두지 못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위해 일하고 있나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돈을 위해 일하고 있지요? 당연합니다. 불행히도 지금의 세상은 돈이 없으면 즐길 수도 생활 할 수도 없으며, 돈을 위해서만 일한다고 말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좋아하는 일을하여 돈을 벌 수 있으면 이상적이지만, 좋아하는 것만으로는 생활을 할 수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대략적인 현상은 회사에 고용되면서 일하는것이지만, 반드시 불만이 나오게 되어 있고 하고 싶지도 않은 일을 마지 못해 하게 되는것 또한 현실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까? 공감하고 있다면, 당신에게도 변화가 필요한 시점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끝까지 이 내용을 읽어보세요. 시간이 남으신다면, 블로그에 작성된 다른 게시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될지도 모르죠. 당신의 의식변화, 마인드 정립에 큰 영감을 줄거라 확신합니다. ^^  

나는 회사에서 싫은 일을하며 온갖 스트레스를 참는 댓가로 받는 수수료가 월급이라고 생각했지만, 게으른 탓인지 그다지 노력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때로는 숨어서 땡땡이도 치고 했었지요. 필요한 것만 했지만 쓸데없는 일은 늘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생각해보면 회사에서는 문제 직원이었습니다.  

하지만 회사 생활은 불편하고, 여행을하면서 돈을 벌고 싶었기에 직장생활은 당연히 불가능하다고 생각, 나는 제휴마케팅을 실시 했습니다만, 여행 중에 돈이 쌓이는과 스트레스도 느끼지 않고 생활 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을 회사에 팔고 있기 때문에 직장인은 틀림없이 돈을 위해서 일하는것이고, 출세하고 싶다거나 일을 많이하고 싶다 든가 그런 욕망은 없었습니다. 자신의 성향에 가장 적합했던것은 재택 근무가 가장, 나에게 맞는 일이었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처럼 일하는 이유는 사회 공헌이나 성장이나 이런 유형의 이야기는 말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위해 일하고 있는가요? 기본은 돈입니다. ^^ 

솔직히,  누구나 결국 돈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표현 방법이 다를뿐입니다.   

예이지만,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싶다! 이러한 표현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지만, 말투를 바꾸면 노후에 돈 걱정에서 벗어나기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이것도 결국은 돈이에요. 가족을 지키기 위해. 이것도 돈이 없다면 가족을 먹여 살릴 수 없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돈이 없으면 생활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도 결국은 돈이라는 결론입니다.  

그런 이유로 돈은 중요합니다, 그리고 사회와 회사의 이익 이라든지, 그런 기분 나쁜 것은 나는 말하지 않습니다.   

인생을 바꾸려면 행동해야 됩니다.  

만약 멈춰 있다면, 새로운 세계에 뛰어 드는 것도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에 따라 결정이 어려울 수 있지만, 우선은 부업으로 새로운 일을하고 본업의 수익을 초과 할 때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지금의 회사가 싫으면 1 년 정도의 저축이 있으면 어떻게 든 될 것입니다. 그동안 실업급여나 퇴직금(나오지 않는 회사도 있지만)도 나오므로 최소한의 생활은 할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나는 한 번뿐인 인생이므로, 후회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해서 제휴에 도전했습니다. 회사에 고용되지 않고 일할 수있는 것은 최고입니다. 나는 느슨한 인간이므로 죽을 각오로 노력해주세요라고는 말하지 않지만,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우선 행동하기 바랍니다. 

이대로 생활을 위해 마지 못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자유가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