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

작업 시간을 확보하기위한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방법

by 하늘지니 2019. 5. 7.

작업 시간을 확보하기위한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방법

 


제휴 등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부업으로하고있는 바쁜 직장인 분들 많이 계십니다. 물론 주부님들도 많으실테구요. 실제로 회사를 다니면서(본업을하면서) 투잡 부업 형태로 인터넷 비즈니스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매우 많은 노력을 해야하는 등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하지만 "본업이 바빠서 인터넷 비즈니스로 투잡이나 부업같은 작업을 할 수 없다"고 단정해 버리고 평생 바쁜채로 정년까지 계속 일하지 않으면 안되는게 어쩌면 지금의 수많은 직장인들의 모습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실은 "바쁘니까 작업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사실은 작업 시간을 만들어내는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방법을 모르는 것뿐입니다. 

오늘은 최근 나도 실천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작업 시간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비즈니스 등의 투잡 부업으로 수익을 올리고 싶은, 또한 독립하여 1인창업하려는 등 본업 틈틈이 시간을 활용하여 미래를 만들어가려고 생각하시는 분은, 이 블로그포스팅을 읽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  

시간이라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게 하루 24 시간 밖에 없습니다. 누구나 평등하다는 그 개념을 제압 해 버리면 앞으로 당신의 인생은 호전 될 것이 틀림 없습니다.



1. 원래 시간이 없는 것은 자신의 탓이라고 생각

무엇보다도 중요한 개념 중 하나는 바쁜 것은 우선 "자신의 잘못"이라고 먼저 인정합시다. 흔히 '일이 바빠서 작업 시간이 없다'는 것은 투잡 부업으로 인터넷 비즈니스를 하려고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봤을법한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회사 일만도 엄청 바쁜데 언제 그런걸 하느냐' 라는 이야기도 낯설지 않으실겁니다.  

나도 인터넷 비즈니스가 잘되지 않을 때는 자주 입에 달고 지내던 표현이었음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그 생각은 틀리기 때문에 오늘부터 그런 생각은 그만 두시기 바랍니다.  

원래 "그 일을 선택한 것은 누구인가?" 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그 일을 선택한 것은 당신 즉 자신 입니다. 먼저 '작업을 할 수없는 것은 자신의 탓' 이라고 솔직하게 인정하며 인터넷 비즈니스의 작업을 할 수없는 이유가 무언가를 비난하는 것은 금지 사항으로 하도록 해야합니다.  

왜 일이 진행되지 않는 원인을 자신의 탓으로 할 것인가? 라고하면, 가장 큰 이유는 "해결 방법을 생각하지 않으면 같은 일을 반복해 버리기 때문이다" 입니다. 인간은 누구든지 실수를 인정하고 싶지 않다는 것은 잘 압니다. 단지 일이 잘못되는 이유를 "자신 이외"에 이유나 상황탓으로 돌려 버리면 거기서 원인이 해결되지 않거니와 발전이 없습니다.  

그래서 바빠서 작업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이렇게 생각합시다. "일이 바빠서 작업 시간이 잡히지 않는"... 마지막에 "그래서 어떻게하려고?"라는 말을합시다. 그러면 "일이 바빠서 작업 시간이 잡히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하려고?" 입니다. 

이렇게함으로써 원인은 완결하지 않고 어떻게 해결해 갈까? 라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일을 진행하게됩니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일을 진행하려고한다"이것이 중요한 포인트지요. 일이 잘못 없을 때 원인을 모두 자신의 탓으로 파악하고 해결책을 강구하는 생각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생각이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생각의 기초가됩니다.



2. 구체적으로 작업 시간을 만들어내는 방법

일이 바빠서 작업 시간이 잡히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하려고? 라고 생각되면 다음은 간단합니다. 가난하거나 부자이거나 관계없이 어떤 사람이라도 하루 24 시간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같은 고민이나 문제에 직면하고 해결하는 사람이 넓은 세상에 반드시 있습니다. 내가 배운 시간의 염출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꼭 시간을 유효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1) 1 일 작업 내용을 기록한다
이것은 실제로 이전 회사에서 하고 있던것인데 이른바 일보라는 것입니다. 어쩌면 많은 직장에서도 쓰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일단 쓰는 법을 설명합니다. 우선 노트와 펜을 준비합시다.   

① 1 일의 전체 작업을 1 시간 단위로 행동 기록을 보관

쉽게 예를 들어 작성해보겠습니다.

9 : 00 ~ 10 : 00 - 회사의 사내 모임
10 : 00 ~ 11 : 00 - 30 분 거래처 전화 지원

담배(5 분 휴식)

     ·
     ·
     ·

19 : 00 ~ 20 : 00 - 저녁 20 분, youtube 시청 15 분

위의 형식으로 하루의 일정들을 1시간 단위로 기록하는겁니다. 요점은 자신이 무엇을했는지 것을 세세하게 작성하는 것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일일업무일지 등을 많이 작성하실텐데 비슷한 개념이니 어려울건 없을겁니다. 게다가 1 주일 분을 미리 작성하십시오. 

작성된 내용을 토대로 자신의 시간 사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으니 정말 작업 시간은 없는가? 시간 낭비는 없는가? 등을 판단 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귀찮은 작업이지만, 1 번 작성할 때마다 작업 시간이 눈에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자투리시간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진지하게 자신의 하루의 행동을 재검토 해보십시오.  

2) 1 일 작업 계획을 작성한다
시간 사용을 알았으면 다음 단계는 1 일 작업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아침에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이 끝난 후에 실시해야 인터넷 비즈니스 작업을 미리 결정할수 있으니 말이죠. 작업의 진행 상황이 나쁜 사람의 대부분은 우연한 작업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 작업 계획을 세우면 무엇을해야 할 것인가가 명확하여 원활하게 작업을 할 수있고 탈선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요령은 15 분 단위로 작업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미국 대통령 시어 도어 루스벨트가 실천했던 방법으로 하루를 기상에서 취침까지 15 분 단위로 작업을 구분하여 배 이상의 성과를 올리고 있었다고합니다.   

선인들의 지혜를 이용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3) 자신 만의 목표를 설정
자신 만의 목표 설정은 어떤 것인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금하고있는 일의 2 배의 것을 실행 해 보려고 시도하십시오. 예를 들어, 블로그 게시물을 언제나 다 작성하는 데 2 시간 걸렸다고 해봅시다. 1 개의 블로그포스팅을 쓰기위한 목표 시간을 1 시간에 다 쓸 수 있도록 목표 설정해보세요.

시간을 목표로 설정 한 경우, 스톱워치를 활용하는 것은 유효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으로, 미국 대학의 연구에서 높은 목표를 설정 한 경우 대부분의 경우 성과가 오른다고 하는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압력을 가하면서 작업을하는 것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고 또한 그 편이 피로감이 적은 등의 데이터도 있다고합니다.  

이것은 나도 실제 비즈니스에 도입하고 있습니다만, 1 일 1 포스팅 작업을 목표로 한 경우는 1 이상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1 일 3 포스팅 작업 등을 목표 설정하면 3 작업은 끝낼 수 없었다해도 1 작업 반이나 2 작업 형태로 끝나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꼭 목표 설정하면 약간 높게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섬세한 시간을 1 분 단위로 활용
그 1 분 단위에서 자신의 하루의 행동을 되돌아보고 보면, 몇 분 단위의 아무래도 좋은 시간과 지금하지 않아도 좋다는 시간이라는 것이 찾아 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수면 8 시간 본업에 8 시간 또한 식사나 직장에 갈 준비나 출퇴근 4 시간 소요로 자유 시간이 4 시간 있다고 가정합니다.  

만약이 자유 시간 4 시간을 그저 취미 시간으로 할애하기도하고, "일이 바빠서 작업 시간이 잡히지 않는"이라고 말했다한다면 단순히 하지 않는 이유를 물어 봤다에 불과하다는 것을 아실 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동 중 여유 시간 등을 이용하여 블로그의 키워드 선정이라는 것도 하려고 생각하면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몇 분을 낭비하면 몇 시간 분량 또한 며칠 분 등 시간을 헛되이 낭비 해 버립니다. 한번 작업을 검토하고 약간의 틈새 시간을 활용하여 꼭 당신이 원하는 미래를 손에거머쥐십시오.



정리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자주 듣는 "일이 바빠서 작업 할 시간이 없다"라는 문제의 해결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작업 시간은 쉽게 확보 할 수없는 것은 일정부분 사실이기도 합니다만, 세상 모든 사람이 하루 24 시간이라는 사실은 절대 뒤집히지 않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이부분은 노력과 궁리한 사람이 시간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만들수 있는데 시간 활용 방법이라는 것은 한번 검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