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준비가 되어 있어야 기회를 잡는다

by 하늘지니 2019. 3. 21.

준비가 되어 있어야 기회를 잡는다

준비가 되어 있어야 기회를 잡는다준비가 되어 있어야 기회를 잡는다


직장생활을 하던 시절에도, 부동산을 팔기위해 노력하던 시절에도, 지금보다 경제적으로 좀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던 순간에도, 한가지 명확했던것은... 준비가 되어 있어야만이 기회를 잡는다 였다.


주변을 둘러봐도 준비가 안된 사람들은 기회조차 오질 않는것이었고, 설령 드물게 찾아온 기회가 있었어도 그 기회를 잡지 못한것 또한 봤었기에... 지금의 고단한 순간을 벗어나고 싶다면 기회를 잡을수 있도록 준비하고 노력해야 함을 잊지말자.


직장인이라면 자기계발을 통한 스스로의 역량을 더 키워가는것도 준비일것이고, 부동산(주택매매의 경우)이라면, 리모델링을 통한 집의 가치를 극대화 한 후 매물로 내놓는것이 준비일것이고... 경제적인 수입을 더 늘리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월급이외의 수입을 만들어 낼 수 있을것인지에 대한 고민과 방법을 찾아 도전(실행)하는것 또한 준비인것이다.


위 내용들을 직접적으로 경험해온 시간들이 있었기에, 또한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찾아온 기회는 내가 잡을수 없었던것도 쓰라린 기억이지만 절실한 교훈이기도 했었기에, 준비되어 있어야만이 기회를 잡을수 있음을 잊지말자.


고단한 직장에서의 퇴근후 시간은 그저 편안함을 찾기 마련일테지만, 경기불황의 시대에는 그 편안함을 잠시 미루고서, 현재의 직장(직업) 이후의 삶에 대한 고민과 준비를 미리미리 해두는것도 방법이고 준비이다. 아무런 대책도 없고 무엇도 준비되지 않은채 맞이하게 되는 쓰라린 현실은 냉정하고 가혹한 법이다. 구조조정이나 연봉이 줄어드는것들이 그런 예가 될 것이다.


국민연금의 경우에도, 비용도 만만찮게 부담이 되는것도 현실이지만, 이건 나의 노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비용인지라, 평소에 다소 부담스럽더라도 꾸준히 낼수 있도록 노력하자. 나의 노후대비를 위한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자 준비를 하는것이 국민연금이 될것이다. 매달 내는 국민연금액이 많든 적든간에, 해당 비용을 낼 수 있는 상황 그 자체가 때론 위로가 될지도 모르겠다.


그 비용을 낼 수 있다는건 현재 그 만큼의 소득활동은 하고 있다는것일테니 말이다.


시대는 변해가도 변하지 않는 불변의 진리라고 믿는것이 바로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는 기회가 찾아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여, 고단한 지금의 인생을 탈출하고 싶다면 벗어나고 싶다면 과감하게 변화를 주어야 한다. 나의 모든 생활패턴도 변해야하며, 의식변화도 필요하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행동으로 실천해야 한다.


오직 이것만이, 준비된 인생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