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

초보자는 우선 블로그부터 시작하자!

by 하늘지니 2019. 5. 27.

초보자는 우선 블로그부터 시작하자!


오늘은 이른 아침부터 비가 내리고 있네요, 비가 내려서 평소와는 다르게 살짝 차분한 아침이 된것 같습니다. 그래도 모닝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기에는 괜찮네요. ^^

오늘 주제는 '인터넷으로 돈버는방법을 찾는다면 우선 블로그를 구축합시다' 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기반은 온라인 공간 즉 인터넷을 활용하는 것인데, 가장 보편화 되었으며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플랫폼이 바로 블로그 입니다. 하여 초보자는 우선 블로그부터 시작합시다.

인터넷 비즈니스 관행이 처음으로 먼저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라는 경우. 우선 블로그를 구축하여 정보 발신에 임해보세요. 여기에서 블로그조차 해본 적이 없다고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 괜찮습니다. 저도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는 것 부터 시작했습니다.


하물며 비즈니스에서 통용되는 블로그 따위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도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내 블로그도 그렇지만 전체 전략 등 블로그를 통해서 관련 내용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왜 정보 발신이 필요한가? 


정보 발신하는 목적은 첫째, 당신의 일을 알게 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사업에 비유한다면 가게를 출점한다는 것에 가까울지도 모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라고 하더라도 인터넷에서 당신이 운영하는 매체(블로그/홈페이지)에 방문자를 수집해야합니다. 


당신의 매체에 모여 든 사람들에게 뭔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공감 해주기를 먼저 당신의 일을 알고합시다. 당신의 프로필과 어떤 정보를 발신하고있는 것인가. 어떤 사람을 대상으로 해 나갈 것인가 등 여기에서의 방향성에 의해 써가는 블로그 포스팅도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행동합시다.


덧붙여서 이름이나 신분을 들키지 않으려는 분들은 따로 필명으로 활동하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의외일지도 모르지만, 오히려 본명으로 활동하고있는 사람 쪽이 비교적 적은 것이 인터넷 비즈니스 업계의 재미있는 곳이기도합니다. 


어떤 장르의 정보를 발신하면 될까?

상당히 고민을 필요로 하는 주제입니다만, 이것은 정말로 아무 것이라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별로 자신있는 장르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좋아하는 분야에서 정보를 발신하십시오. 이 분야라면 매일 업데이트 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을거에요. 내가 잘 알고 좋아하는 분야라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처럼 제휴분야에서도 좋고, 게다가 예를 들면 연애계 / 성인계 / 애니메이션 · 게임 · 미용 등... 이제 제휴 할 수없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당신이 즐기면서 활동할 수있는 블로그를 꼭 만들어보세요.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지식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장르의 블로그에서도 제대로 전략 세우고 정보 발신을 계속 가면 지금은 돈벌 수없는 초보의 시기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돈벌수 있게 되니 조급해 하지는 맙시다.


어떤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나요?

본래는 일반적으로 검색 상위 표시되기 쉬워지는 워드프레스를 권장합니다. 서버 및 도메인의 취득이 필요하며 다소 지식도 필요합니다. 현재 최전선에서 활약하고있는 분의 블로그도 역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보자나 처음 블로그를 만들 겠다는 경우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네이버 & 티스토리 블로그를 권장합니다.


워드프레스와 무료 블로그의 장단점

워드프레스는 직접 서버 계약하고 거기에 블로그를 구축하는 유형의 블로그입니다. 말하자면 자신의 토지를 구입하고 거기에 마음대로 건물을 지을수 있습니다. 매우 자유도가 높습니다. 무료 블로그의 경우는 이미 토지를 나선하여 일정한 규칙을 준수하면서 어느 정도 디자인도 만질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로 공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이용 약관'이 있거나 관계없는 광고가 마음대로 표시되거나하기 때문에, 어디 까지나 "익숙해 질 때까지"라고 결론 짓고 이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주최 측의 사정으로 갑자기 영리 목적으로 이용 금지되기도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어제의 경우에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검색 통누락 저품질 대란도 같은 맥락으로 보셔도 좋겠네요. 


물론 이미 서버를 가지고 있고 약간 지식에 자신이 있다면 갑자기 워드프레스로 도전해도 좋을 것입니다. 비록 실패해도 좋은 거 잖아요. 누구에게도 폐를 끼치는게 없습니다. 어차피 돈도 그다지 손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매달 마시는 커피값, 담배값 정도만 절약해도 호스팅 + 도메인 비용은 충분히 커버할 수 있잖아요!! ^^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2 가지

 

1. 우선 해 본다. 라는 행동력.

2. 완벽없이 어쨌든 공개한다.

이것은 항상 의식해야합니다.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다양한 이유로 계속하지 않는 사람이 대다수입니다.  


"문장의 완성도가 떨어져..."

"블로그의 디자인이..."


그런 것, 분명히 말해 아무래도 좋습니다. 나중에 수정 보완 해도됩니다.


물론 디자인도 글도 중요하지만 시간은 더 중요합니다. 그런 일로 고민할 틈이 있으면 블로그 포스팅 하나라도 더 씁시다. 많은 기사를 업데이트하는 가운데 당신 같은 문장의 표현을 닦아가는 블로그의 업데이트도 빨라집니다.


만약 블로그 개설 방법을 모르겠는 경우는 네이버 & 티스토리 사이트의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로 해주세요. 참고로,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목표로 한다면 1순위는 워드프레스, 2순위는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를 전혀 손댄 적이없는 사람도 곧 블로그에 익숙해 질 수있을 것입니다. 꾸준하게 이것이 핵심입니다.


무슨 일이라도 축적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첫 3 주 동안 좌절 해 버립니다만, 거기를 극복 한 것만으로도 큰 성과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