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6시내고향 내고향상생장터 전화 인터넷 주문 폭주시 작은 개인농가 감당키 어려워

by 하늘지니 2020. 5. 25.

6시내고향 내고향상생장터 전화 인터넷 주문 폭주시 작은 개인농가 감당키 어려워



6시내고향을 즐겨보곤 합니다.

물론 시간대가 맞는 경우에 TV로 본방송을 시청하곤 하는데 한동안 내고향 상생장터 코너를 재미있게 보곤 했습니다. 코로나19여파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농가 및 소상공인들과 소비자간의 직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코너입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농가 및 소상공인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는 배너이미지속의 문구는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많은 농어민들에게 소상공인들에게 작지만 위안이 될겁니다.


아뭏든, 몇일전에 6시내고향 내고향상생장터 홈페이지를 접속했다가 환불관련 이슈의 게시글들이 눈에 띄더군요.


그래서 내용을 살펴보니, 안동 감자 판매 농가 관련 방송을 보고서 많은 분들께서 응원의 감자구매를 하셨는데, 준비된 수량에 비해 방송당일 전화 폭주 및 인터넷주문 역시나 폭주로 인해 크고 작은 오류들이 생기는 바람에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 못했던가 봅니다.



 

 

 


더군두나 택배로 판매를 해본적 없던 작은 개인농가였던지라 상황은 그야말로 더 안좋은 상황이 되었던가 봅니다. 좋은 마음으로 구매신청을 하였던 고객들도, 판매 농가도 참 많이 힘든 시기였을것 같습니다.


많은 문제점이 노출된 케이스로 남게 된것 같지만, 이후의 방송제작에서는 좀더 대책을 마련하여 방송에 나올수 있다면 농가도 좋고 구매고객들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소규모 농가인 경우에는 판매처가 다양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보니, 이번 안동 감자 농가 사례처럼 언제든지 준비된 물량에 비해 TV방송이 나간 이후의 폭주해버리는 주문(전화, 인터넷 등)을 감당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렵게 주문했더라도, 물량준비하는데 시간과 노력이 추가로 필요한 부분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6시내고향 내고향상생장터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지난주 방송되었던, 전남 영광지역의 영광 굴비 & 천일염 판매처 및 연락처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 있더군요. 혹시나 필요한데 방송을 못보셨던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참고하셔서 구매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6시내고향 내고향상생장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