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카피라이팅 4 가지 학습 유형

by 하늘지니 2019. 3. 30.

카피라이팅 4 가지 학습 유형

이번에는 카피라이팅의 형태라는 "4 개의 학습 유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작성을 담는 것으로, 누구라도 알기 쉽게 전달하기 쉬운 문장을 쓸 수 있게 됩니다. 이 문서에서는 4 개의 학습의 각각의 의미와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꼭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카피라이팅 "4 개의 학습 유형"

왜? 유형
이 유형은 무엇인가 이유를 요구하는 타입입니다. 왜 배워야 할 것인가? 왜 그것이 필요한가? 등 행동을 할 때 이유를 알고 싶어합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에는 많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보 발신에서 비즈니스 동료를 모으는 등 사용법은 무한대이기 때문입니다." 위에서처럼 이유를 곁들여 전하는 것으로, 상대에게 제대로 전해집니다.

뭐? 유형
이 유형은 증거를 요구하는 타입입니다. 증명(사진이나 서면 등)이나 데이터 등의 일입니다. 뭔가를 배울 때 그들은 입증되지 않으면 행동하지 않는 타입입니다. 이 타입의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를 해도 이해하실 수 없습니다. 증거 나 자료를 더하는 것으로, 처음으로 이해하고 행동합니다.

어떻게? 유형
이 유형은 구체적인 방법을 요구하는 타입입니다. 행동 단계 by 단계에서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것으로 행동합니다. 행동하는 이유와 증거보다 어쨌든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한 타입입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 시작 방법]
① 렌탈 서버 및 도메인을 준비한다.
② WordPress를 설치한다. (상황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 or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③ 블로그 제목을 결정
④ 프로필 작성
⑤ 블로그 기사를 쓰고 시작합니다.

상기와 같이, 단계에 맞춰 구체적으로 전할 행동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지금 유형
이 유형은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가? 를 요구하는 타입입니다. 무언가를 가르 칠 때마다,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전하는 일에 행동합니다. 그것을 하는 이유와 증거는 중요하지 않으며, 구체적인 방법보다 지금 할 수 있는 일이 알고 싶은 타입입니다.

예를 들면...

모처럼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용돈 벌이로 시작하지 않겠습니까? 귀하의 블로그 게시물에 제휴 링크를 붙이는 것으로, 용돈 돈벌이가 될지도 모릅니다. 인터넷 서점에도 많은 책이 나와 있기 때문에, "구글애드센스"관련 책을 추천합니다.

위처럼 "지금 할 수있는 것"을 전달하고 있는 것으로, 이런 형태로 행동합니다.

4 개의 조합 글쓰기
[왜 · 뭐 · 어떻게 · 지금] 의 4 가지 유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여기를 이해하고 문장을 쓰면 독자도 행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사의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4 개를 모두 담고도 괜찮으며, 부분적으로 담아도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면, 조금 전의 "블로그에는 많은 가능성이 있다"로 써보십시오.

블로그에는 많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보 발신에서 비즈니스 동료를 모으는 등 사용법은 무한대이기 때문입니다.(왜?) 그 증거로 많은 연예인이 자신의 개인 정보를 발신하고, 앞으로의 활동 홍보에 사용하거나 계획을하고 있습니다. (뭐?) 하지만 갑자기 블로그를 시작해라라고 말을해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이야기합니다.

① 렌탈 서버와 도메인을 준비합니다.
② WordPress를 설치합니다. (상황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 or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③ 블로그 제목을 결정합니다.
④ 프로필을 작성합니다.
⑤ 블로그 기사를 쓰고 시작합니다.

(어떻게?) 먼저 블로그에는 많은 가능성이 있다. 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모처럼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용돈 돈벌이하지 않겠습니까? 귀하의 블로그 게시물에 제휴 링크를 붙이는 것만으로 용돈 돈벌이가 될지도 모릅니다.  인터넷 서점에도 많은 책이 나와 있으므로 "구글 애드센스"관련 책을 권장이므로 한번 찾아보세요. (지금)

이것은 모든 유형을 담은 글입니다. 이 쓰는 법을 마스터하면 당신의 독자에게도 전해 쉬워집니다. 조속히 오늘부터 4 개의 학습 유형을 의식하면서 글을 써 봅시다.

정리
· 4 가지 학습 유형은 : 왜, 뭐, 어떻게, 지금의 4 가지
· 바꾸거나하는 것으로 독자가 행동하기 쉬워진다.
· 무리없이 자연스러운 문장이 된다. 

이번에는 카피라이팅의 4 가지 학습 유형에 대해 써 보았습니다. 어땠습니까? 단지 이것만으로 문장이지만, 전달 용이성이 꽤 바뀌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휴 기사는 이 쓰기만 익히면 대부분의 기사를 쓸 수 있습니다. 갑자기 잘은 쓸 수 없기 때문에 조속히 오늘부터 연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