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제휴 블로그의 글 3 가지 작성

by 하늘지니 2019. 4. 11.

제휴 블로그의 글 3 가지 작성


이번에는 "제휴 문장의 3 가지 작성"에 대해 써 봅시다. 당신은 블로그의 글을 구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까? 아마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초보자는 구분은 커녕 3 가지 작성 방법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 블로그로 구분 할 세 가지 작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꼭 끝까지 읽어보십시오. 시작합니다.

[제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3 개의 문장]

이번 이야기하는 3 개의 문장 이야말로 제대로 관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3 개의 작성을 혼동하고있는 블로그를 많이 본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 주제로 잡아 보았습니다. 제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세 문장은...

· 집객용 기사
· 영업에 대한 기사
· 정보 제공의 기사

이 절에서는 3 개의 작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1) 집객용 기사
고객 유치를 목적으로 한 문장입니다. 이른바 정보 발신에 해당합니다. 당신의 블로그에 독자를 모으는 목적의 기사입니다. 블로그는 아무리 내가 좋은 내용으로 포스팅을 썼다고해도 독자들이 와서 읽어 줘야 의미가 있고 반응이 있는겁니다. 독자가 없다면 아무도 읽지 않는 포스팅이 되어 버립니다. 모처럼 쓴 블로그 내용을 읽어달라고 요청하기 위해서라도 집객용 기사가 필요 해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작성의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 문장은... 당신의 목표에 따른 문장입니다. 아마도 이미 당신도 대상의 선정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당신의 대상이 안고 있던 것 같은 고민을 바탕으로 고객 유치를 위한 연결 정보를 발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무료 제공 및 무료 보고서 따위는 쉬운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람은 무료 정보에 약하지요?! 그래서 독자가 방문해 줄 가능성이 넓어집니다. 무료 보고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직접 만든 무료 보고서를 특전으로 방문해준 독자들에게 행동을 촉구 할 수도있는 것입니다.

2) 영업에 대한 기사
판매 내용에 대한 것입니다. 집객 콘텐츠에 흥미와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신용과 공감을 얻을 수 있으면, 이쪽의 영업에 대한 기사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어디 까지나 영업 컨텐츠인 것이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내용으로 어필하면 됩니다.

하나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해당 제품의 좋은 곳을 30 개 정도 전달되는 것처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지 않으면 그 제품은 취급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사실 내가받은 조언으로는 굉장히 충격을 받았던 한마디였습니다. 그 정도로 필사적으로 연구하지 않으면 상품은 팔리지 않는것이지요. 판매하려는 제품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 대해 실례에 해당합니다. 

또한 장점뿐만 아니라 단점에 대해서도 느낀 것은 숨기지 않고 제대로 전하면서 ​​결국 혜택으로 연결해가는 것이 행동(구매)으로 이끌어가는 이유입니다. 이지점으로 연결하는 것은 실제로 그 상품을 손에 들고 사용하는 장면을 상상하는 일로 구매 의욕이 높아집니다.

작성하면, 제품 설명 → 상품의 장점 → 제품의 단점 → 장점으로 인도 → 사용해 보는 장면의 연출 → 미래 얻어지는 혜택(어떤 미래가 기다리고 있는지 등)... 이 흐름으로 설명함으로써 독자는 행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살며시 등을 밀어주는 이미지 네요. 구매 버튼을 눌러달라고 혹은 서비스에 참여시키고 있습니다.

3) 정보 제공 기사
블로그 장르에 따른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정보 제공도 여러 단면에서 제공함으로써 고객 유치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정보 제공에서 판매에 대한 기사로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와 같은 제휴에 관한 블로그를 운영하고있는 사람이라면, 제휴의 노하우뿐만 아니라, 카피라이팅 및 마케팅 등을 끼워 넣으면서 정보 발신함으로써 독자를 모아 판매까지 유도하는 것입니다. 정보 제공 기사의 사용법은 여러가지로 시험해주세요.


정리
이번에는 "제휴 문장의 3 가지 작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각 문서 작성까지 써 보았습니다만, 어땠습니까? 

기사의 역할이 밝혀지면, 기사 구성의 변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영업 투성이 기사 뿐이다하면 독자는 불신 밖에 가지지 않습니다. 집객 기사만 쓰더라도 끝이 명확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어떤 기사도 필요하기 때문에 기사 수의 균형이 매우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밝혀지면, 블로그 업데이트가 즐거워집니다. 

당신이 오랫동안 블로그를 계속 운영하기 위해서도 각 기사의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고 기사의 구성을 생각해보세요. ^^

내가 글을 쓸 때 의식하고있는 것은 하나의 문서에 내용을 지나치게 채우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이유는 일련의 흐름에서 상세히 설명하면, 아무래도 긴 문장이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긴 문장은 독자도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이고, 중간에 질려 버리는 일도있을 것입니다. 그야말로 끝까지 읽어주지 않고 중간에 페이지를 닫고서 이탈 해버립니다.

그래서 나는 기본적으로 하나의 문서에 하나의 내용을 쓰도록하고 있습니다. "1 기사 1 주제"로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일 하나의 기사에서 정리되지 않는 경우 자세히 다음번에 이월하여 쓸수 있도록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로 기능 해 오면 일련의 흐름으로 읽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 스타일로 계속 쓰려고 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정보 발신을 위해 힘냅시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