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블로그 웹사이트 방문자 및 구독자를 팬으로 만들기 위한 첫 걸음!

by 하늘지니 2019. 4. 15.

블로그 웹사이트 방문자 및 구독자를 팬으로 만들기 위한 첫 걸음!

블로그 웹사이트 방문자 및 구독자를 팬으로 만들기 위한 첫 걸음!


1. [독자를 팬으로 만들어 버리는 작성법]

정확히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스토리]입니다. 모든 블로그 게시물에 스토리를 갖게 쓰는 일로 독자를 이야기 속으로 끌어들입니다. 일단 끌려온 독자는 블로그를 다시 읽고 싶을 것입니다. 읽고 싶게 하게되면 블로그의 업데이트가 오는 것만으로 기뻐합니다.
 
이렇게되면, 이 독자는 완전히 당신의 팬이 되어 있을겁니다. 이야기를 갖게하는 것만으로 이만큼의 파괴력이 있는 이유입니다. [스토리]에 대해 공부 한 후 이번 파괴력을 깨달은 뜻입니다. 이번에는 이 페이지를 보시는 당신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2. [스토리의 종류]

기본적으로 당신이 경험 한 일이나 앞으로 경험 할 수있는 일 등... 모든 것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블로그를 예로 들어 말한다면 정보 발신을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정보에 블로그 운영 계기에 대한 스토리를 쓸 수 있습니다. 소개하고 싶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해서도 훌륭한 스토리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표본으로하고있는 지도자와 멘토와의 만남 등도 스토리화 하는 것으로, 독자를 끌어들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주의점을 든다면... 스토리에서도 고압적인 표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자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 점을 고려해, 최대한 자연스럽게 대화하듯이 이야기 하는것이 좋습니다. 고압적인 표현은 확실하게 해당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페이지가 닫힙니다. 방문자 또는 구독자는 두번 다시 돌아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보 발신 블로그라면 독자의 마음에 따라 내용으로 스토리화 하여 올려주세요. 이 반복 이야말로 리피터를 획득하는 방법입니다. 쓰기 순서(과거에 여러 번 언급하고 있습니다만 ...)는 잘못되면 안돼요.

[흥미 · 관심] → [신용 공감] → [행동] 이 순서에 따른 내용에서 스토리 완성으로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휴에 관해서 말하면, 아무리 훌륭한 스토리로 써도 이 순서를 무시하면 제품은 전혀 팔리지 않습니다. "순서대로 이야기 할 것"이라고 제대로 인식 해주세요.


3. [스토리텔러]

이야기를 이야기하거나 쓰거나하는 사람을 일 컫습니다. 스토리텔러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모두를 경험하고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럴수도 없습니다. 실제로 이야기를 만들고있는 사람입니다. 예를 들어, TV 프로그램 제작 디렉터와 편집부의 사람들 영화 감독 등도 마찬가지인거죠. 잡지 편집자와 신문 기자 · 각종 미디어 제작자 등...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이 사람들의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스토리 완성)에는 몇 가지 공통된 점이 있습니다.

영화의 스토리에 비유하면...

1. 일상 장면에서 주인공의 소개
2. 주인공의 여행의 계기 장면
3. 떠나는것에도 일단 위축이 되어 버린다
4. 스승이나 안내자와 만남 결의를 새롭게하는
5. 첫 번째 관문(위축된 부분)을 극복
6. 더 큰 시련에 직면.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
7. 절정에 가까운 위험한 장소에 발을 디디는
8. 라스트 보스와의 장렬한 배틀을 펼치는
9. 전투에 승리하고 보상을 받는
10. 주인공은 현실로 돌아 가기 전에 한번 좌절하거나 쓰러진다
11. 주인공은 현실 세계를 되찾고 일어선다
12. 보물을 안고 무사히 돌아온다

많은 영화나 드라마는 이와 같은 구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러라는 분들은 이 흐름에 부응하게끔 스토리화하고있는 것입니다. 이 요소들을 갑자기 평소의 블로그에 모두 도입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 흐름은 머리의 한쪽 구석에 놔주세요. ㅎㅎ 이 흐름을 잘 사용하면 여러가지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함께 아까 전 순서에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는 쓸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금씩 연습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블로그가 좋은게 언제든 수정할 수 있다는 것!!


4. [스토리의 첫 걸음]

이번 스토리화의 첫 단계로 이 페이지를 보시는 당신도 오늘부터 할 수있는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프로필 페이지를 쓰는 일]입니다. 이미 블로그의 프로필은 쓰여져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조속히 스토리 완성으로 고쳐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블로그에 방문한 독자는 기사에 관심을 가진 후 무엇에 관심을 가질까요? 그것은 이 기사를 쓴 사람입니다. 여기에서 프로필 기사가 살아 있습니다.

스토리화하는 것으로, 당신의 인생관에 끌어들일 수 있으면 리피터가 더욱 업데이트된 기사에 끌어들일 수 있다면 당신의 팬입니다. 조금씩 팬을 늘리는 일에서부터 당신의 비즈니스가 가속하게 됩니다. 또한 비즈니스 이외에도 인간관계의 구축에서도 위력을 발하게 되는것이죠.

우선 프로필의 스토리화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평소의 블로그 포스팅에도 도입하도록 합시다.


5. 정리

스토리화함으로써 독자를 당신의 세계관에 끌어들일 수있다
스토리의 종류는 무한대
가장 먼저 할 수있는 스토리화는 프로필 작성

내가 지금 읽고 있는 다른 사람의 블로그나 메일 매거진에 부지불식간 안에 스토리화 된 세계관에 끌려있었습니다. 이상한 일이 이분들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제품 판매를하고도 불쾌한 생각은 한 적이 없습니다.(사거나 사지 않는지는 다르지만...)

반대로 매거진을 읽기 시작하자마자 팔고자하는 메시지가 강하면 싫은 기분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공부를 겸하고 앞으로도 많은 블로그나 메일 매거진을 읽어봅시다.

오늘도 즐기면서 운영해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