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꿈을 가지는 것의 중요성(감동 명언 3 가지)

by 하늘지니 2019. 5. 10.

꿈을 가지는 것의 중요성(감동 명언 3 가지) 

 


큰 꿈을 가진 사람과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분위기나 얼굴, 눈, 말투 등을 대체로 알 수 있습니다. 기운이 있는 말인가, 풍기는 분위기가 왠지 다르지요. 꿈을 가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꿈을 가지고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 등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정말 감동을 받고서 마음에 새기고있는 명언도 함께 소개해봅니다. 

1. 내가 감동받았던 '꿈'에 관한 명언을 3 가지 소개합니다.

그럼 즉시 소개해 보겠습니다. 꿈에 관한 명언 중에서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이것입니다.

"꿈은 도망 치지 않는다. 도망 치는 건 언제나 자신이다." 다카하시 아유미

어렸을 때는 누구나 꿈을 가지고 있지요.

"프로 야구 선수가되고 싶다"

"승무원이되고 싶다"

"조종사가되고 싶다"

"의사가되고 싶다"

하지만 어느새 그런 꿈을 잊고 대학에 가고, 기업에 취직하고 결혼하고 가정을 만들고 내 집을 장만하고... 라는 전통적인 계획이 자신에게는 타당하다고 생각하며 정상적인 생활을 동경하게됩니다.

이것은, 가정과 학교, 텔레비전 등을 통한 세뇌의 영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니는 시간동안 여러가지 좌절을 맛보게 되는것이죠. 부모나 교사, 친구로부터 "너한테는 무리다"라고, TV에서도 결혼을하고 아이를 낳고 대출을 끼고 내집마련을 하는 등의 계획을 세우고 그럭저럭 살아가는 것이 행복하다고 은연중에 세뇌시키는듯 합니다.

그리고 어느덧 진정한 자신의 꿈에서 도망쳐 지금의 자신에게 합당한 생활을 추구하게되는 것이죠.

내 경우는 우연히 여러가지 자기계발 책을 읽고, 다행히도 이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만,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드림킬러의 세뇌를 받고있는 것조차 눈치 채지 못하고, 자신의 진짜 꿈에서 도망쳐 버리는 거죠. 내 꿈에서 절대로 도망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있으며, 달성까지 포기하지 않습니다.

"꿈은 도망 치지 않는다. 도망 치는 건 언제나 자신이다." 이 말을 마음에 새기고 있습니다.

다음의 인용문은 이겁니다.

"모든 꿈은 실현됩니다. 만약 쫓아갈 용기가 있다면." 월트 디즈니

월트 디즈니의 책도 여러 권 읽고, "모든 꿈은 실현됩니다. 만약 쫓아갈 용기가 있다면."라는 말은 정말 나에게 용기를 주었습니다. 저도 월트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꿈을 전할 수 있는 커다란 그릇의 사람이 될 것을 늘 꿈꿔왔습니다.

마지막 명언은 손정의씨의 말입니다.

"처음에 있었던 꿈과 그리고 근거없는 자신감만 거기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었다." 손정의

손정의씨도 무척 존경하고, 책을 읽거나 SNS를 체크하고, 상당히 영향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근거없는 자신감이었구나라고 생각하면 어쩐지 친근감있게 다가오지 않겠습니까? 이만큼의 거대 기업을 만들어내는 사람도 처음에는 근거없는 자신감인 거죠. 근거없는 자신감을 갖고 있지 않다는 사람은 자신감 훈련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도 원래 자신에게 자신이없는 편이었습니다만, 교육을통해 상당히 자신감을 가질 수있게되었습니다.

2. 꿈을 가지는 것의 중요성

텔레비전이나 보고있어 "저 사람, 저런 대단한 곳에 살고있으면 좋겠다"라든가 "이런 돈을 벌고 있습니다 대단해"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 사람은 할 수 있지만, 나 같은 평범한 사람은 무리야"라고 포기 해버리는 것입니다 만, 나는 그것이 싫어서 좋겠다고 생각한 것은 반드시 체험하고 있습니다. 부럽다만으로 끝내고 싶지 않습니다.

단 한번의 인생이고, 체험 할 수있는 것은 최대한 하고 싶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접근 할 수없는 곳에 도달하고 싶습니다. 나의 가치관은 그 쪽으로 향하고 있네요. 그래서 커다란 꿈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지금도 행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커다란 꿈을 갖는 것은 무엇보다도 엄청 재미 있으며, 목표한 것이 있으면 마음이 건강하고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배반하는 행위는 꿈을 줄어들게 하구요.

커다란 꿈을 가지면 어떤 장점이 있는가 하면,
1) 많은 사람들이 체험 할 수없는 것을 체험 할 수있다 
2)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있다 
3) 커다란 꿈이있는만큼 자신감이 높아진다

3. 꿈을 현실화하는 요령

마지막으로 꿈을 현실화하는 요령에 대해 이야기 해 둡니다. 벌써 몇 년 전에 책을 읽고 배운 것입니다 만, 꿈을 명확화하는 요령으로 SMART의 법칙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SMART는 것은 다음의 약자 이름입니다.

Specific = 구체적 
Measurable = 측정 가능 
Agreed upon = 동의 
Realistic = 현실 
Timely = 기간이 명확

이에 따라 꿈을 명확히하면 꿈을 현실화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꼭 실천해보십시오.

4. 정리

꿈을 가지는 것의 중요성과 내가 감동받았던 명언을 소개 했습니다만 어땠습니까?

"꿈은 도망 치지 않는다. 도망 치는 건 언제나 자신이다." 다카하시 아유미

"모든 꿈은 실현됩니다. 만약 쫓아갈 용기가 있다면." 월트 디즈니

"처음에 있었던 꿈과 그리고 근거없는 자신감만 거기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었다." 손정의

손정의씨도 동영상으로 말씀했지만 꿈은 80 % 달성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50 %의 사람도 있으면. 어차피 100 %가 어렵다면 100 %를 가능한 한 큰 꿈으로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장기적으로 달성하고자하는 꿈은 "달성하는 방법을 모른다"정도의 꿈을 추천합니다. 달성 할 수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는 것은 현재 자신의 테두리 내에서만 결정할 수 없으니까.

달성하는 방법을 모를만큼 커다란 꿈을 꿉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