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블로그글쓰기 : 블로그 게시물(포스팅) 작성 방법 가이드

by 하늘지니 2021. 5. 11.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할때 해야 할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블로그 글쓰기 방법 안내 : 해야 할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블로그 게시물(포스팅) 작성 방법 가이드

 

블로그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며 유익한 게시물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팁을 공유합니다. 좋은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블로그를 작성할 때 해야 할 것들

1. 초점을 찾으십시오.

이렇게하려면 먼저 자신에게 다음 질문을해야합니다. 타겟 독자는 누구입니까? 타겟을 좁히면 틈개 카테고리 영역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2. 공감하고 자신이 되십시오.

블로거를 신문기사 피드와 차별화하는 것은 음성입니다. 독자들에게 당신을 알게하십시오. 당신의 콘텐츠는 그들을 끌어들이는 것이고, 당신의 성격이나 글로 쓴 목소리는 그들을 거기에있게 할 것입니다.

3. 게시물에 링크를 사용하세요.

훌륭한 정보가 포함된 다른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연결하거나 자신의 사이트에있는 과거 게시물에 연결하는 경우 가능할 때마다 그렇게하십시오. 이것은 클릭 수를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검색엔진 순위에도 도움이됩니다.

 

 

 


4. 이미지를 포함합니다.

독자가 정보와 개성을 위해 블로그를 방문하는 동안 시각적으로도 자극을 받아야합니다. 모든 게시물이 이미지에 자신을 빌려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럴 경우 이를 활용하십시오. 

5. 블로그 댓글에 응답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글을 읽는 사람들과 직접 연결할 수있는 기회입니다. 모든 댓글에 응답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해당 댓글에 반드시 응답해야합니다. 때로는 "내 블로그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를 게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6. Facebook, Twitter 및 기타 가능한 곳에 게시하십시오.

게시물을 홍보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잠재적 인 독자가 귀하의 블로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하는 모든 것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친구와 가족은 확실히 잠재적인 독자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작성할 때 하지 말아야 할 것들

1. 불규칙한 업로드

자신의 일정과 능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므로 할 수 없다면 매일 게시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시간적 여유가 확보될때에나 매일 포스팅을 하세요.

2. 맞춤법 및 문법 실수

그럴 경우 즉시 수정하십시오. 웹상의 사람들은 오타에 대해 더 관대 한 경향이 있으므로 실수를했다고 강조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가능한 한 빨리 수정하십시오. 독자들이 당신을 진지하게 받아들이 길 원한다면 자신과 블로그를 진지하게 받아 들여야합니다. 가치있는 전문적인 품질을 제공하십시오.

3. 부정적 표현

일반적으로 개인적인 불만을 공개적으로 알리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글을 쓰는 커뮤니티에 긍정적이고 영감을주고 지원함으로써 훨씬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4. 가독성 무시

긴 텍스트 블록은 특히 컴퓨터와 태블릿에서 읽을 때 독자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콘텐츠를 가능한 한 짧은 단락, 글 머리 기호 및 목록으로 나눕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일부 부제목에서 작업하십시오.

5. 새로운 것을 시도하지 마십시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블로그를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이것이 발생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가끔씩 위험을 감수하는 것입니다. 인포 그래픽, 개인 이야기 또는 게스트 블로거를 추가하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블로그에 특별한 것을 추가 할 수 있다고 생각되면 시도해보십시오.

 

결과를 얻는 제목(헤드라인) 작성 방법

 

결과를 얻는 제목(헤드라인) 작성 방법

결과를 얻는 제목(헤드라인) 작성 방법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헤드 라인이 얼마나 중요한지 과소 평가합니다. 헤드 라인의 50/50 규칙 최고의 카피라이터 중 일부에 따르면, 헤드라인에 설득력있

yjfreelifesty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