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돈버는방법의 핵심은 글쓰기 카피라이팅

by 하늘지니 2019. 3. 1.

돈버는방법의 핵심은 글쓰기 카피라이팅

돈버는방법의 핵심은 나의 세일즈 메시지를 읽는 고객에게 액션을 취하도록 해야한다. 즉, 고객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면 되는것이다. 또한, 고객의 시간과 돈을 아껴줄 수 있는 방법이 내게 있거나 독보적인거라면 되는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고객의 뇌리속에 메시지를 강력하게 인식시킬수 있어야 하는데, 그 핵심이 글쓰기, 즉 카피라이팅이 되는것이다. 한마디로 돈을버는 글을 쓰는것이다.


단적인 예로, 지난 가을에 제휴마케팅 머천트 하나를 블로그에 홍보한적이 있었는데, 한달동안 대략 100만원 가까이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이는 해당 메시지를 읽는 잠재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카피라이팅으로 작성되었었기에 흔히 말하는 전환율이 높은 글이 되어버렸다. 블로그에 글을 쓰든, 홈페이지에 글을 쓰든 어떤 매체에 글을 쓰든지 간에, 나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한 줄의 핵심 메시지가 중요하다. 그래서 카피라이팅은 쉬울것 같으면서도 심오하며 어렵다.


꾸준한 연습만이 살길이다. 물론, 나이와 성별 그리고 직업 특성에 따라서 메시지의 공략법은 조금씩 다르기 마련인데 이부분은 정답이 없다. 그저 나의 잠재고객의 특성을 꾸준히 관찰하고 연구해야 보이기 마련이다. 


구글애드센스로 돈벌고 싶은가? 제휴마케팅으로 월수백만원의 돈을 벌고 싶은가? 그렇다면, 블로그에 매일 꾸준히 글을 쓰는 노력과 연습을 해야한다. 글쓰기는 꾸준히 하다보면 실력이 늘기 마련이다. 


연습없이 성과도 없다.


글쓰기와 카피라이팅을 가르쳐주는 책들도 많고,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광고 카피라이팅 사례들도 엄청 많이 찾아볼수 있다. 그러니 글 좀 잘쓰고 싶다면, 지금부터라도 카피라이팅에 대해 관심갖고 공부해보자. 공부라고 표현했지만, 사실상 블로그운영을 통한 연습을 해보란 얘기다.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도, 제휴마케팅 광고수익도 결국엔 본질은 글쓰기다. 카피라이팅이 받쳐줘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으니, 돈버는방법을 알고 싶고 단기간에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지금 나의 메시지는 어떤지 점검해보자.


아마도 민망해지는 순간이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