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카피라이팅에 재능은 필요 없다!

by 하늘지니 2019. 3. 27.

카피라이팅에 재능은 필요 없다!


사실 카피라이팅 재능은 필요 없다는걸 알고 계십니까? 이 페이지에 도착한 당신도 아마 카피라이팅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것뿐입니다. 이번에는 카피라이팅에 재능이 필요없는 3 가지 이유와 연습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카피라이팅에 정해진 쓰는 법이있다]

카피라이팅에 정해진 작성과 법칙이 있습니다. 그대로 쓰는 것으로, 어느 정도 수준까지라면 누구나 매력적이고 고객을 움직일 문장을 쓸 수 있습니다. 잘 듣는 것이 「센스」이거나 「발상력」· 「상상력」이 필요해라고 말을 하기도 하지만, 관계 없습니다. 정해진 법칙과 쓰는 법조차 기억해 버리면 어느 정도 수준의 문장까지 쓸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몇가지 법칙과 작성의 조합으로 더욱 레벨 업 할 수 있습니다.


[카피라이팅은 정해진 형태가있다]

정해진 형태와는... 이미 아시는 굉장히 간단한 형태입니다.


· 카피 (제목 ~ 시작 부분)

· 본문 (상품 소개 · 장단점 이미징)

· 클로징 (행동을 촉구합니다)


이 3 개의 패턴에 적용시켜 문장을 써서갑니다. 이 3 개의 패턴에 적용 하는 것만으로 어느 정도 수준의 문장을 쓸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앞 문장의 표현이거나, 전달 방법에 따라서 당신의 문장력은 비약적으로 레벨 업 할 수 있습니다.


[문장에서 손님에게 사고 싶게 하는 일]

재능이 필요없는 마지막 하나는 결국 손님에게 사고 싶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위의 패턴을 진심으로 의식하고 쓰는 것이라면 손님은 당신이 추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미 사고 싶어합니다. 사람이 행동 할 때는 감정에 움직입니다. 문장이 잘하고 못하고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결국 고객의 감정을 얼마나 움직일 수 있을까?! 됩니다. 이 부분도 센스는 필요 없습니다. 당신의 열정이 필요합니다.


[카피라이팅 연습 방법】

학습 환경은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일도 할 수 있으며, 교재나 서적도 꽤 풍부합니다. 최근에는 세미나 에서도 다루어지는 것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환경에서 배운다 해도 실제로 문장을 써봐야 하며, 그렇게 써보더라도 완전히 능숙 해지지 않습니다. 오직 인내심을 갖고서 연습하는 길 뿐인거죠.


배운 것은 실천하고 출력해야만 자신의 기술과 지식으로 익혀지며 온전히 내것이 됩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연습 방법은 [교재나 책을 읽으면서 글을 쓰는 것]입니다. 세미나는 강사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문장은 쓸 수 없기 때문에, 익숙해 질 때까지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교재나 책이라면 항상 손에 참고서가 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든든한 존재가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수집 · · · 이 방법은 단편적인 정보만 들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집 한 정보가 맞는지 여부도 이상입니다. 당신이 진심으로 카피라이팅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자한다면, 단편적인 정보 수집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또 하나는... 여러 광고를 읽는 것입니다. 신문이나 잡지에 게재되어있는 광고나 전철이나 버스 등의 광고판 등도 있고, 요즘은 페이스북같은 SNS에서의 광고 유형들도 좋은 학습교재가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제품 판매 페이지나 어필리에이트 광고를 읽는 것이 좋은 공부 방법입니다. 실제로 영업을 받아 보는 것도 꽤 재미 있을지도 모릅니다.


[추천 도서 소개]


1. 고객을 불러오는 10억짜리 세일즈 레터 & 카피라이팅

2. 카피책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

3.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위 책들을 소개 한 이유가 있습니다. 모두 수중에 놓아 둘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보면서 쓸 수 있습니다.  각 장면에 맞는 구체적인 표현 방법까지 적혀 있기 때문에 문장력이 몸에 붙습니다. 보면서 문장을 쓸 수... 사기 네요(ㅋㅋ)하지만 처음에는 이것으로 좋습니다. 누구나 반복 연습하는 것으로 조금씩 잘되어갑니다. 그 때문에 교재 및 도서입니다.
 

학창 시절 참고서라고 생각하면 꺼림칙한 일은 없겠지요? ^^


정리

· 카피라이팅 재능은 필요 없다.

· 카피라이팅에 정해진 작성 · 법칙 · 형이있다.

· 손님의 마음을 흔드는 문장에 잘하고 못하고는 상관 없다.

· 카피라이팅 연습 방법은 보면서 쓸 교재 및 도서 추천.

· 여러 광고를 읽는다 · 실제로 영업을 받아 보자.


이상입니다. 당신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카피라이팅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해진 작성 · 법칙 · 형식이 있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연습 방법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당신에게 맞는 방법은 반드시 있기 때문에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연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