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블로그운영(블로그 글쓰기)만으로도 소소하지만 노후대비 가능하다

by 하늘지니 2019. 8. 7.

블로그운영(블로그 글쓰기)만으로도 소소하지만 노후대비 가능하다


예전부터 지금까지 언론매체등에서는 노후대비를 위해서는 얼마가 필요하다는 식의 기사들이 꽤 많이 나왔지요. 그런 기사들의 댓글에는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되어 있는데, 사실상 요즘의 직장생활 환경이라는걸 감안해본다면 노후대비가 생각처럼 만만한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특히나 공무원 혹은 공기업/대기업 등에서 정년퇴직을 한 사람들이라면 그래도 일정수준의 퇴직금등이 뒷받침 되어줄테지만, 솔직히 중소기업이거나 영세한 규모의 회사에서 근무하는 수많은 서민들의 경우에는 솔직히 정년까지 근무할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거니와, 현실은 정년때까지 일할수없는거죠.


요즘은 조금 빠른 경우에는 50세 이전에 회사에서 퇴사하는 경우도 꽤나 많다보니, 새로운 직장으로의 이직이나 재취업은 현실적으로 큰 어려움이 따릅니다. 나이는 점점 들어가고 회사에서 은퇴 후에도 일하고 충분한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면 가장 이상적일겁니다.

요즘은 건강만 뒷받침 되어준다면 75세 정도까지도 일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이또한 일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말이죠. 무엇보다 나이가 들어서 밖으로 일하러 나가야 하는 경우에는 그 만큼의 체력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고령인점을 감안하면 최대로 본다면 70세 중반에서 80세 정도면 사실상 일할수가 없는거죠.


그러나 안정적인 경제 조건이 갖추어져 있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든 어디서든 무엇이든 일을 해야 합니다. 매달 얼마든간에 소득창출이 끊기지 않고 이루어져야 하는겁니다.


그리고 고령인 경우에 외근을 해야한다면 4가지의 문제가 있습니다.


1) 출근하는 심신의 부하(체력적인 부담)

2) 직장의 인간 관계

3)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하는 고통

4) 아프거나 체력이 떨어지면 일할 수 없다


이 4가지 포인트만 생각해도 쉽지가 않습니다. 게다가 큰 병이라도 생긴다면 더 나빠지는거죠.


그래서 글쓰기 능력이 중요합니다.


집에서 블로그운영(블로그 글쓰기)으로 수익창출하는 경우 외근과 비교하면 장애요소가 확 떨어지죠. 체력만 문제없다면 평생 일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고령의 나이인 70~90세까지도 인터넷을 활용한 블로그운영으로 수익창출한다고 생각해보죠. 매달 20~30만원씩만 벌어도 충분할겁니다.


또한 하루 종일 일하는것도 아니죠. 하루 1~2시간 내외로 글쓰기에 집중한다면 위에 언급한 4가지 문제에서도 벗어나죠. 부담이 없습니다. 소소하지만 용돈벌이로도 좋거니와, 젊어서부터 시작한 블로그운영이 나이들어 고령의 나이때까지도 매달 크든 작든 수익이 꾸준히 끊김없이 발생한다는것이 핵심이죠.


그래서! 블로그 글쓰기만으로도 소소하지만 노후대비 가능하다는겁니다.


노후대비를 원한다면, 지금부터라도 나만의 핵심역량이 무엇인지 어떤 경험과 경력이 있는지를 제대로 파악해두자구요. 그리고 블로그개설하고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둡시다. 처음에야 서투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노련해질것이며, 콘텐츠는 채워질것입니다. 수익은 점점 증가할겁니다.


월급이 적어서 노후대비는 꿈도 못꾼다며 신세한탄만 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충실한 인생을 보낼 수 있도록 시작합시다!!


블로그에 글쓰기 딴거 없습니다.


평소 많은 정보를 접하고 많은 경험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나의 생각을 정리해서 작성하면 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