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높은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Web 쓰기 능력 향상 방법"

by 하늘지니 2019. 6. 24.

높은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Web 쓰기 능력 향상 방법"


웹(web) 공간에서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특히 단지 수준을 높인다는 차원의 얘기가 아니라 "고수입을 올릴 수 있는"것에 필요한 기술을 연마하는 것으로 자세히 설명합니다. 필수적인 것은 인풋(배움)과 아웃풋(실행) 모두를 지속적으로 할수있어야 합니다 .


어느 한쪽에만 치우쳐서는 안됩니다.


다음 사항은 <인풋 편>과 <출력 편>으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만, 우선 인풋을 차례대로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를 끼고하도록 하십시오. 쉽게 말하면 초보자는 인풋 - 배움이 주체가 되며, 중상급자는 출력 - 실행을 주체로하면 좋은 것입니다.


<인풋 - 초보자 편>


1) 책이나 블로그 등의 좋은 문장을 읽는다


좋은 글을 읽은 적이없는 사람은 좋은 글을 쓸 수 없습니다. 또한 독서를하지 않는 사람이 글을 쓰는 것이 이익이라고하는 것은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독서량과 쓰기 능력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꼭 당신이 좋아하고 매력적인 문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의 글을 많이 읽도록하십시오.


책에서도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서도 좋습니다만, 제일 추천하는건 책입니다.


특히 종이 책의 경우, 출판사 편집자의 교정이 들어간 문장입니다. 올바른 국어는 물론, 구성, 단락, 표현 모두에서 일정 수준은 클리어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이것이 블로그, 홈페이지, 전자책 등의 경우는 타인의 교정이 들어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본인만 쓰고있는 것이 보통이므로 실수나 잘못된 부분이 많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의 문장 그대로이므로, 오히려 매력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편집자는 일반적으로 무난한 표현을하려고하고 출판사는 과격한 표현은 걸러내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 결론적으로 도서를 중심으로 Web에서도 문장을 널리 읽을 것을 권장합니다.



2) 국어와 작문 책을 읽는다


국어와 작문 책을 읽고 배우는 것도 중요 합니다. 아무리 평소 국어 실력은 문제 없다고 생각하더라도 누구든지 오래된 잘못된 기억을 갖고 있거나, 착각이 있는 것입니다. 또한 언어는 생물과 같은 것으로, 끊임없이 변화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단어도 나오고 있으며, 적절한 단어 · 표현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문장을 작성하고도 마찬가지로 Web에서의 작성은 스마트기기의 변화에도 대응하지 않으면 안되고, 문장의 질이나 양 등의 경향도 달라집니다. 항상 관심을 갖고서 기본적인 문장력은 물론 최신 정보를 입수하고 당신의 비즈니스에 문장을 활용합니다.


3) 세미나와 학원에 참여


실제로 세미나와 학원에 참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읽기 만으로는 좀처럼 모티베이션이 따르지 않는 것입니다. 전문 강사로부터 지도를 받고 자극을받는 것은 매우 유용 합니다.


최근의 세미나는 강사가 단지 "가르침" 참가자들이 단지 "듣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강사의 질문에 답하고 작업을하거나 발표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많아지고 더 익힐 수있게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그것을 전혀하지 않는 세미나는 요주의입니다.


게다가 세미나와 학원은 같은 뜻을 가진 참가자를 알게 될 장점 이 있습니다. 교류함으로써 서로 고민을 상담하고 격려하며 만날 동료가 있다는것은 무엇보다 재산입니다. 그래서 만약 친목회 교류회도 열린다고 한다면 반드시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지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는 비교가되지 않을 정도의 수확을 얻을 수있을 것입니다.


단발의 세미나도 좋지만, 시리즈 형태의 학원은 더 깊이 배울 수 있으며, 동료와 깊은 관계를 형성하기가 쉽기 때문에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 점, 비용과 내용물의 균형을 고려하여 선택하도록 하십시오.


<출력 - 실행 편>


1) SNS에 출력한다


출력을 가장 부담없이 할 수있는 것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 입니다. 트위터는 가명으로 게시 할 수 있지만, 140자 이내의 단문 투고이므로 더 긴 문장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은 실명 등록이 기본이기 때문에, 게시물에 대한 책임을 가지지 않으면 안됩니다.


때문에 오히려 좋은 연습이 될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기사가 타임라인에 흘러가 특성상 장문이 어울리지 않지만 연습으로 도전해보기에는 좋습니다. 장문으로 글을 쓸수록 읽기 쉽도록 줄 바꿈을 하는등 가독성을 위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페이스북의 좋은 점은 '좋아요' 를 비롯해 다양한 버튼이있는 데다 점유율, 댓글 등으로 많은 반응을 취하기 쉬운 곳입니다. 이 기능을 가장 충실하고있는 것이 페이스북입니다.


덧붙여서 인스타그램은 사진 위주의 SNS이므로, 결정된 문장 게시물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인도 기본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이기 때문에 장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SNS 게시물은 거의 모든 검색 엔진에 남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장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등의 다른 매체에 기록해야합니다.



2) 블로그에 출력하기


위 1)의 SNS에 비해 블로그의 큰 장점은 검색 엔진에 남아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투고 한 포스팅은 특정 키워드로 상위 표시(노출)되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부주의 한 것을 쓰면, 그것이 언제 까지나 남아 있기 때문에 가끔은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블로그는 정리 된 문장 양의 기사가 맞는 매체이므로 출력의 연습으로는 가장 적절한 것 입니다. 댓글을 통한 의견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게시하여 자신도 때때로 다시 읽어 보면 좋을 것입니다. 반년정도 하면 이전 글들이 얼마나 치졸한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ㅎㅎ


그것이 느껴지면 큰 진전이 있었다고 판단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크게 "무료 블로그" 와 "워드 프레스" 2 종류가 있습니다.


▶ 무료 블로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신에 나중에 무슨 일이 생겨도 불평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N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저품질이나 검색누락 같은 경험들을 해보셨을텐데, 그런 맥락인거죠.


최악의 경우 블로그가 삭제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업에서 운영하는것이다 보니 운영방침이 종종 바뀌기도 합니다. 운영방침에 따라 블로그의 품질이 좌지우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료 블로그에 너무 큰 기대를 가질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 본격적으로 장기적으로 운영하고자한다면, 워드프레스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블로그 시스템 입니다. 자유도가 높은 것이 특징으로, 검색 엔진 상위 노출로 좋은 결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을 위해 무료 블로그와 달리,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서버와 도메인을 계약하여 워드프레스를 서버에 설치해야합니다. 또한 새 도메인을 취득하여 게시해도 처음에는 검색 엔진에 의해 포착되는 것이 아니라 자연적인 접근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처음 1-2 개월은 거의 노출자체를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극히 개인적 견해입니다.)



3) 홈페이지 제휴 사이트 등에 출력하기


블로그에 게시하는건 연습과 실천을 겸하고있다하면, 홈페이지 및 제휴사이트에는 순수하게 실천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의미는 블로그보다 좀 더 공식적으로 자신이나 제품을 다시 소개하는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문체도 공식적인 것이 좋습니다.


덧붙여서, SNS는 가장 일상적인 친절한 문장이 좋습니다. 블로그는 독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인만큼 대상을 고려하여 표현을 배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 제휴 사이트 모두에 그 목적이 얼마나 달성 할 수 있는지에 효과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AB 테스트(패턴을 바꾸어 효과를 측정하는 테스트)를 실시하면 좋을 것입니다.


아무리 숙련된 사람도, 문장 및 랜딩 페이지(사용자가 처음으로 보러 오는 페이지)의 반응이 어느 것이 좋고 어느 것이 나쁜지 완전히 모르는 것입니다. A 패턴 문장과 B 패턴 문장을 작성하고 1 주마다 바꾸고, 반응을 측정하는것이 내 비즈니스의 성과면에서도 확연히 좋습니다.


4) 출판


출판에도 다양한 종류, 형태가 있지만, 일반적인 종이 책의 상업 출판은 Web 라이팅의 한 부분이며 시작 입니다. 다른 자체 출판 및 전자 출판이 있지만, 이들은 돈과 노력만 들이면 누구라도 할 것이므로 여기서는 어디 까지나 종이책의 상업 출판으로 이야기를합니다.


종이 책의 상업 출판은 출판사의 힘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전국의 서점에 노출됩니다. 보통 초판 분의 인세가 지급되고 증쇄하게되면 그만큼 인세가 증가합니다. 이 출판물을 제공하는 것은 출판사에서 내용이 재미있고 팔릴 가능성이 높다고 보증 문서를 받은 것과 동일한 것입니다.


즉 당신의 기획과 지식이 인정된 것이기 때문에 매우 기쁜 일입니다, 하나의 목표라고해도 좋을 것입니다. 출판 관련 가장 중요한 것은 "쓸 내용"입니다만, 편집자는 당신이 쓴 기획서는 물론 블로그도 읽고 판단하기 때문에, 내용, 쓰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입니다.


상업 출판을하면 사회적 신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스미디어 등에도 출연하기 쉬워집니다. 당연히 일에도 좋은 영향이 있기 때문에, 출판은 도약의 시작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업 출판처럼 편집자가 붙는 출판은 문장을 잘게 첨삭받을 수 있으므로, 문장력을 닦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문장화하는 것은 생각을 정리하게되고, 구체적으로 언어화하는 의미에서도 귀중한 작업입니다. 전자 출판처럼 편집자가 나지 출판에도 경험과 지식을 통합할 Web 쓰기 능력 향상에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


꼭 당신도 <인풋 편> <출력 편> 함께 실천하십시오.

지속적으로 실시하면 반드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익힐 수 있습니다!


높은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Web 쓰기 능력 향상 방법"꼭 실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