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관점을 바꾸면 기회가 보이며 행동하게 된다

by 하늘지니 2020. 7. 23.

관점을 바꾸면 기회가 보이며 행동하게 된다


와~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게으른건 쉽게 고쳐지지가 않나 봅니다. ㅠㅠ

하지만 최근에 이런저런 생각들을 하게 되는 주제가 있다보니 몇자 적어봅니다. 코로나 발생이후로 너무 많은 변화들이 일어났습니다. 다른건 제쳐두고서라도, 경제활동의 위축은 회사도 개인도 모두가 힘들어지는 상황으로 변하게 되었는데, 회사가 어려워지면 당연히 월급을 온전히 받는것도 어려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 수익이 줄어들거나 최악의 경우 사라질수도 있습니다. 회사의 부도나 폐업 등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요 몇일 뉴스에서는 모 항공사 관련 이슈로 뜨겁던데 말이죠. 대량실직사태가 발생할것 같다고 하니, 더군다나 코로나의 직격탄을 맞은 여행관련 업계에서 이런 상황으로 맞딱 뜨리게 되었으니 너무 어려운 상황입니다.






아뭏든, 제목처럼 오랜세월 내 머릿속을 지배하고 있던 생각들 관점들을 조금만 달리한다면, 관점을 바꾸게 된다면 그동안 보이지 않던 다른 다양한 기회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기회들이 보인다는건, 내가 행동할 수 있게 된다는 겁니다. 오랜세월 직장생활하면서 월급만 받으면서 일하는 약간의 수동적인 삶을 살아온 사람들에게는, 갑작스런 변화는 큰 고통이지만 적응하지 못한다면 도태되고 맙니다.



 

 

 


자, 본 블로그의 최초의 운영 의도는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정보도 공유하고 싶고, 또 같은 길을 가는 분들과도 소소하게 소통하며 지내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던거죠. 하지만, 뭐 주력으로 운영하는 일들이 따로 있다보니, 본 블로그 운영 자체가 소홀하다 못해 너무 방치되는것도 같지만, 그럼에도 포기하지않고 진행하고 있다는게 중요합니다. ㅎㅎ






지금도 대표적으로 애드센스 관련 커뮤니티들을 살펴보세요.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많은 고수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개인들의 경험담들이 교류가 되면서 정보로 거듭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내용도 정보라도 내가 직접 해봐야하고 실천해야만이 내것이 되고 나의 무기이자 경쟁력이 될 수 있는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평생 자신의 삶을 지배해온 의식때문에라도 쉽게 변하지 않습니다. 온전히 스스로의 깨달음이 있어야만이 변화의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시간 자신이 몸담고 있는 환경에서 한발짝 떨어져서 새로운 환경속으로 한 발 내딛어 보는것도, 나의 관점과 생각을 바꿀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해도 월급은 오르지 않는다

회사에서 퇴사 해야하나요?

더 이상 회사는 나의 노후를 책임지지 않는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가치가 올라간다

자존심은 빨리 버려야

준비가 되어 있어야 기회를 잡는다






위 게시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기존의 나의 사고방식과 관점에서 상당히 빗겨나 있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당혹스러울수도 있겠고, 그냥 눈팅으로 흘려버릴수도 있겠으나... 당신이 늘 고민고민만 하고 머뭇거리는 사이에, 다른 누군가는 빠르게 행동으로 실천해가면서 새로운 세상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돈을 벌고 싶든, 자유로워지고 싶든, 무엇을 하든 간에... 시간과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다면 행동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