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QUEST의 법칙! 문장이 극적으로 쓰기 쉬워진다

by 하늘지니 2019. 1. 31.

QUEST의 법칙! 문장이 극적으로 쓰기 쉬워진다

QUEST의 법칙


Quest의 법칙은 마이클 포 딘 씨가 발표 한 카피라이팅 【형식】입니다. 이 법칙에 따라 글을 쓰는 것으로, 당신이 작성한 비즈니스를 위한 판매 편지의 성공률이 극적으로 상승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QUEST 포뮬러라는 것도 있습니다.(포뮬러는 형태와 뜻이 있습니다.)

QUEST는 Q · U · E · S · T는 5 개의 단어의 머리 글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 Qualify = 선언 · 승인 · 엄선
U : Understand = 이해 · 공감
E : Educate = 교육
S : Stimulate = 흥분
T : Transition = 행동하는


위의 5 개의 단어와 그 의미입니다. 실제로 글을 쓸 때도 이 순서대로 작성하여 성공률이 크게 오르는 문장이 완성됩니다. 각 단어에 관해서는 다음 절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QUEST의 법칙! 문장이 극적으로 쓰기 쉬워진다QUEST의 법칙! 문장이 극적으로 쓰기 쉬워진다


Q : Qualify (선언 · 승인 · 엄선)


여기에서의 역할이 콘텐츠를 읽는 사람을 좁힐 수 있습니다. 읽는 사람이 안고있는 문제를 새롭게 인식 해달라고하여 앞으로의 문장을 읽어 줄 수있는 여부가 달라집니다. 또한 안고있는 문제를 깨닫지 못하는 독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문제를 나타내는 것으로, 지금까지 신경 쓰는 일이 없었던 독자도 그 문제를 의식하기 시작합니다.

거기에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선언하는 것입니다.

예)

"당신은 마음에 드는 이성과 더 빨리 친해지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이성과 사이 좋게 될 수 있으면... 일상 생활에 자극이 더해져 즐거워집니다.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전달함으로써 독자는 이성과 친해질 장면을 머릿속에 이미지로 떠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자세한 문장이 마음에 와닿게 됩니다.


U : Understand (이해 · 공감)


이 파트에서는 ​​앞서 독자에게 던진 고민 '이성과 사이가 좋아지고 싶다' 부분에 이해 · 공감을 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문장에서 독자는 "이 사람도 나와 같은 마음으로 고민하고 있었던거야."라고 이해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멍하니 고민을 알게 되었던 독자도 과거의 경험에서 같은 마음에 이해와 공감이라는 스위치가 들어갑니다.


예)

"사실 저도 같은 생각으로 가슴이 터질 것 같아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성과 사이 좋게 될 수 있으면 하는 망상 으로 보내는 날들은 이성에 대한 마음이 강해질뿐이었습니다. 이윽고 일에도 열중하지 않게되며 상사로부터 꾸중을 듣는 횟수도 늘어나는 등... 일에도 싫증이 밀려옵니다."

이와 같이 작성하여 독자와 같은 느낌과 경험을 한 적이 있다고 호소합니다. 독자도 자신의 감정과 대조함으로써 당신의 일을 이해 해주는 것입니다.


E : Educate (교육)


이 부분에서는 실제 해결책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잘 쓰는 것으로, 지금까지의 흐름을 더욱 의식 할 수 있습니다. 전항의 이해 · 공감받은 부분을 강조하여 원래 갖고 있던 '이성과 친해지고 싶다'고 말할 생각은 더욱 강해집니다. 아직 그 고민에 눈치 채지 못한 사람도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그 고민이 명확 해지고 있습니다.

예)

"내가 이 고민을 해결 한 계기는 1 권의 책이었습니다. 지금의 시대에 맞는 느낌의 전달 방법에 대한 필자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써진 책이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아직 구체적인 상품명이나 서비스는 발행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실제로 그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여 일어난 변화와 성과를 써서갑니다. 그러자 고민 해결에 진지한 독자도 상황에 따라 그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장면을 상상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작성 요령은 스토리 형식으로 작성하면 효과적인지도 모르겠네요. 

작성은 여러가지 유형이 있으므로 꼭 궁리하면서 써보십시오.


S : Stimulate (흥분)


이 부분에서 실제로 상품명이나 서비스 이름을 제공합니다.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이 더욱 깊이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작성은 그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여 얻을 수있는 혜택을 최대한 작성합니다. 실제로 책을 읽고 얻을 수있는 혜택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독자가 자극을 받아 흥분하고 있습니다.

예)

"그 책은 '사람을 조종하는 금단의 문장 기술'입니다. 여기에 쓰여져있는 것을 솔직하게 실천 해봤습니다만... 지금까지 반응이 없던 이성에게 메일 내용에 변화가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감정이 느껴지지 않는 딱딱한 수준 이었지만, 메일의 교환을 반복하여 지금 까지와는 비교도되지 않을 정도로 친해 것입니다. 

게다가 기쁜 일은 다음 달 첫 주말에는 함께 점심을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단지 이것뿐입니다만, 마음으로 여유가 나온 것인지, 그만큼 실수가 이어졌던 일도 없어지고, 그 이상의 성과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상사로부터의 평가도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토록 고민해온 것으로 거짓말 같은 생각이 안됩니다.

여기에서 틀리기 쉬운 것은 책을 읽고 얻을 수있는 장점을 곰곰히 쓰고 버리는 것입니다. 장점은 실제로 책을 읽으면 알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디 까지나 읽은 그 앞에 혜택을 얻을 수 있음을 자세하게 써주세요.

여기서 제대로 혜택을 전달함으로써 다음 파트에서의 효과는 달라집니다.


T : Transition (행동하기)


이 파트에서는 ​​실제로 독자에게 행동 해달라고 같은 문장을 써서갑니다. 고민을 안고 있던 독자는 지금까지의 문장에서 상당히 감정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에, 자신도 이 고민에서 해방 될수도 있겠다는 확신으로 변해 있습니다. 또 그 고민에 눈치 채지 못한 독자도 여기까지 읽어달라고하는 감정은 꽤 움직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자는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는 작성을 의식 해주세요.

예)


"사람을 조종하는 금단의 문장 기술"은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재고가있는 것 같으니, 빨리 구매하세요. 손에 넣으면, 바로 읽고서 마구 쓰는대로 실천해보십시오. 당신이 지금까지 고민해온 것에서 거짓말처럼 해방되는 것입니다. 그 고민이 해결되면... 밝은 미래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어둡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밝은 미래 따위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면 당신은 고민에서 해방되어 밝은 미래까지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면 재고가 있다고 이야기하고 독자는 책이 인기가있는 것은 알고있습니다. 빨리 입수하여 고민이 해결되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더욱 밀어주는 혜택을 전달함으로써 독자가 행동하는 경향이있습니다.


QUEST의 법칙에 쓰여진 문장


이번에는 예문을 곁들여 설명하고 있습니다만... 이런 식으로 쓰여진 문장들을 인터넷 공간 도처에서 보이지 않습니까? 어쩌면 당신은 모르게 행동하고 있었을 뿐이지, 비슷한 일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정도로 위력있는 구문입니다. QUEST의 법칙이 아무래도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작성을 해야하는 일종의 팁 같은거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실은 평소 블로그의 정보 발신에도 사용할 수있습니다. 

최종 제안을 바꾸는 것으로, 독자가 행동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의 코멘트를 갖고 있다면...

· 부담없이 코멘트 해주세요.

일련의 흐름으로 독자를 유치 할 수 있으면, 위의 문장을 더하는 것만으로 독자의 댓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의를 원하는 것이라면. "문의는 이쪽"이라고 유도하여 문의가 늘어날 것입니다. 그래서 QUEST의 법칙은 물건을 매도하기 위해 작성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 해주세요.

정리


이번에는 "QUEST의 법칙"에 대해 써 보았습니다. 예문도 함께 적어 보았습니다. 어땠습니까? 이 작성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고 있기 때문에 볼 기회는 많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당신은 갑자기 쓸 수가 없을 것이다 라고 불안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안심하십시오. 의식하고 쓰는 것을 계속하면 반드시 마스터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이 기회에 임해보세요.